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해 '패션대상'에 김형종 한섬 대표·정욱준 삼성 상무 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9 대한민국패션대상'서 11명 유공자 포상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패션산업협회는 4일 강남구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패션업계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대한민국패션대상' 행사를 열었다.

    '한국의(衣) 패션, 세계의(衣) 트렌드 되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날 행사에서는 패션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1명에게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장관 표창이 수여됐다.

    대통령 표창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기업인 한섬 김형종 대표이사와 삼성물산 정욱준 상무가 받았다.

    김 대표는 취임 5년 만에 전략적인 해외시장 진출로 회사 매출을 1조3천억원 규모로 늘린 공로를 인정받았고, 정 상무는 브랜드 '준지(Juun.J)'로 K-패션의 입지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휠라코리아 정승욱 전무·제이케이앤디 조나단 대표·분크 석정혜 대표·진도 임영준 대표가 국무총리 표창을, 펄스 김해숙 대표·육육걸즈 박예나 대표·스튜어트 김현지 대표·서양네트웍스 최선정 사장·섬유저널 김숙경 대표가 장관 표창을 각각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지난 3월부터 9개월간 진행된 3단계 심사를 통과한 신진 디자이너 16명의 패션쇼와 시상식도 열렸다.

    특히 지오다노, F&F 등 유명 패션기업의 후원으로 수상자들에게 총 1억7천만원의 창업 비즈니스 지원금이 수여됐고, 모든 본선 진출자들은 산업부의 '디자이너 지원 사업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받았다.

    강경선 산업부 소재부품산업정책관은 축사에서 "2조달러 규모의 세계 패션시장은 연 3∼4%로 성장하는 유망 시장"이라면서 "이미 튼튼한 생산 기반과 역량 있는 디자이너를 갖춘 우리 패션 산업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날이 머지않았다"고 말했다.

    올해 '패션대상'에 김형종 한섬 대표·정욱준 삼성 상무 등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신임 보험연구원장에 김헌수 순천향대 교수

      신임 보험연구원장으로 이재명 대통령의 후보 시절 정책 싱크탱크 ‘성장과 통합’ 출신인 김헌수 순천향대 IT금융경영학과 교수(67·사진)가 선출됐다.10일 보험연구원 원장후보추천위원회...

    2. 2

      시스코, 브로드컴·엔비디아와 경쟁하는 네트워크칩 출시

      시스코 시스템즈는 10일(현지시간) 데이터 센터에서 정보 전송 속도를 높이도록 설계된 새로운 칩과 라우터를 출시했다. 이는 올해만 해도 6천억 달러로 예상되는 인공지능(AI) 인프라 투자붐의 핵심이 되는 데이터센터용...

    3. 3

      22조원 조달하려다…알파벳, 채권 대흥행에 29조원 조달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이 인공지능(AI) 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위해 200억달러 규모로 채권을 발행하자 1,000억달러가 넘는 주문이 몰렸다. 기술 대기업들의 대규모 투자로 미국 회사채 시장이 사상최고 규모로 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