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당 5선 심재철, 오늘 차기 원내대표 경선 출마선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당 5선 심재철, 오늘 차기 원내대표 경선 출마선언
    자유한국당 심재철(5선) 의원이 5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차기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한다.

    나경원 원내대표의 임기 연장이 무산된 가운데 차기 원내대표 경선에 공식적으로 출사표를 던진 것은 유기준(4선)·강석호(3선) 의원에 이어 심 의원이 세 번째다.

    경기 안양 동안구을을 지역구로 둔 심 의원은 당내 수도권 의원 중에서는 처음으로 원내대표 경선 레이스에 나서게 된다.

    심 의원은 그동안 주변 인사들에게 원내대표 출마 의사를 밝히고 당선 가능성을 저울질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조경태(4선)·주호영(4선)·윤상현(3선) 의원 등도 차기 원내사령탑 하마평에 이름을 오르내리고 있다.

    초·재선 의원들 사이에서 재선 의원을 후보로 내고 힘을 실어주자는 분위기가 형성된 가운데 김도읍·주광덕 의원이 거론되고 있다.

    다만 두 의원은 출마를 부인하거나 출마 권유를 고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용범 "文때와 다르다…주택 공급 앞으로도 이어질 것"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14일 1·29 주택 공급대책에 대한 일각의 우려에 대해 "2020년과는 상황이 다르다"며 문재인 정부 당시의 공급대책과는 결이 다르다고 강조했다.김 정책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

    2. 2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3. 3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