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스타그램 "신규 계정 개설 때 나이 입력 요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스타그램은 청소년 보호 등을 위해 신규 계정 개설자에 대해 생년월일 입력을 요구하기로 했다고 4일(이하 현지시간) 밝혔다.

    익명성을 중시해온 인스타그램은 현재도 13세 이상 사용자 규정을 두고 있지만 특정한 환경에서만 제한적으로 생년월일 정보를 요구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술 등 성인용 제품 광고의 청소년 접촉 제한 등을 위한 것으로, 입력한 생년월일이 다른 인스타그램 이용자에게 노출되지는 않는다.

    또 청소년의 경우 나이를 입증할 수 없는 경우도 있는 만큼 생년월일을 인증하지는 않을 계획이다.

    다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연동해놨다면 페이스북에 기입한 생년월일 정보는 공유된다.

    인스타그램은 앞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사람의 메시지만 받도록 설정하는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인스타그램 "신규 계정 개설 때 나이 입력 요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로엔서지컬, AI 신장결석 수술로봇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

      수술로봇 플랫폼 기업 로엔서지컬은 자사의 AI 기반 신장결석 수술로봇 ‘자메닉스’가 최근 조달청으로부터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지정으로 자메닉스는 향후 3년간 공공기관이 수의...

    2. 2

      '해킹' 알고도 신고 안한 KT…LG유플은 흔적 지우려 증거 인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민관합동조사단이 29일 발표한 ‘KT, LG유플러스 침해사고 최종 조사 결과’는 해킹의 범위와 파급력 측면에서 충격적이라는 게 보안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2021년부터 최근까지...

    3. 3

      "유사시 국가 전력망 점거 가능성"…中 배후설에 '사이버전쟁' 경고음

      올해 통신 3사 해킹 사태를 두고 보안업계는 단순한 해킹을 넘어 국가 차원의 사이버전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공격에 사용된 악성코드가 중국에서 유래한 계열로 분류되는 데다 직접적인 금전 목적이 뚜렷하게 확인되지 않...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