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엄마나라의 소중함' 아시안프렌즈, 베트남자녀 언어교육 마무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엄마나라의 소중함' 아시안프렌즈, 베트남자녀 언어교육 마무리
    사단법인 아시안프렌즈는 다문화 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두뇌 과학 이론을 활용한 베트남어 교육-엄마와 함께하는 신짜오 베트남어' 교육을 마무리하고 발표회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발표회는 경과보고, 수업 동영상 시청, 참가자들의 베트남어 발표, 시상식 등으로 진행됐다.

    아시안프렌즈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한국어학 박사를 취득한 베트남인이 강사로 참여했다"며 "매주 주제를 정해 가정에서 베트남어로 대화하도록 독려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시 2019년 다문화가정 자녀 모국어교육 지원사업으로 선정됐다.

    6월부터 다문화가정 자녀 17명을 대상으로 월 1회 집합교육과 주 1회 방문 교육을 각각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남한강 '머리 없는 시신' 끝내 신원 확인 못 해…사건 종결

      지난해 10월 충북 단양군의 남한강에서 발견된 부패한 시신의 신원을 끝내 확인하지 못한 채 사건이 종결됐다.충북 충주경찰서는 "(시신의) 신원은 확인하지 못했다. 범죄 혐의점이 없고 신원을 파악할 추가 단서가 없는 ...

    2. 2

      "문신하고 싶어서"…30돈 금팔찌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

      중고거래 도중 30돈짜리 금팔찌를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고등학생 A군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군은 지난 4일 오후 2시 ...

    3. 3

      빗길 무단횡단 중 방지턱에 걸려 다친 시민 "지자체가 보상" 판결

      비 오는 날 과속방지턱에 걸려 넘어져 다친 시민에게 지자체가 치료비를 줘야 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5일 전주지법 민사3단독(노미정 부장판사)은 전북 전주시가 시민 A(28)씨를 상대로 낸 채무부존재 확인 소송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