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檢, '김기현 첩보' 관련 민주당 전 최고위원 내일 소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檢, '김기현 첩보' 관련 민주당 전 최고위원 내일 소환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 의혹 수사와 관련해 검찰이 임동호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전 최고위원을 소환해 조사하기로 했다.

    서울중앙지검은 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을 지낸 임 전 최고위원을 10일 오전 11시 불러 조사한다.

    임 전 최고위원은 9일 "검찰 관계자가 어제(8일) 전화를 해 당초 오늘 조사받으러 올 수 있느냐고 했지만, 다른 일을 봐야 해서 연기해달라고 했고, 내일(10일) 조사받기로 했다"고 말했다.

    임 전 최고위원은 "검찰에서 물어볼 게 있다고 했고 무슨 조사를 할 것인지 등 다른 이야기는 하지 않았다"며 "검찰에 출석해 성실하게 답변할 것"이라고 했다.

    임 전 최고위원은 더불어민주당이 2017년 10∼11월 즈음 비공개 최고위원 회의를 열었는데 이 자리에서 김기현 전 울산시장 주변 비리 의혹에 대해 언급한 인물로 최근 한 언론에 소개됐다.

    또 임 전 최고위원이 여기서 해당 내용을 문서로 정리해 일부 참석자에게 나눠줬다고 보도됐다.

    그러나 임 전 최고위원은 이에 대해 "당시 최고위원 회의에서 내가 김 전 시장 주변 비리 의혹에 대해 말했다고 누가 그랬는지 모르지만, 나는 김 전 시장에 대해 언급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문서로도 나눠줬다는 데 이도 사실이 아니다"며 "보도한 언론사에 정정보도를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임 전 최고위원은 "내가 이야기했으면 기억이 날 텐데 기억이 안 난다"며 "다만 당시 지역별 적폐청산위원회가 필요하다는 의견은 냈던 것은 기억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나는 김 전 시장 관련 내용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고 했다.

    임 전 최고위원은 11월 4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울산 중구 국회의원 출마를 선언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국민 70여명, 안전 확보에 만전"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폭발 사태에 대한 보고를 받고 외교부 등 관계 당국에 철저한 교민 보호와 상황 악화에 대비한 치밀한 철수 계획 수립을 지시하고, 필요시 이러한 계획이 신속히 집행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할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이어 "외교부는 오늘 저녁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외교부는 사태 발생 후 즉시 재외국민보호대책반을 가동하고 현지공관과 함께 교민 안전 확보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청와대에 따르면 이날 현재 베네수엘라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은 카라카스 50여명을 비롯해 모두 70여명이다. 현재까지 우리 국민 피해는 접수되지 않았다.베네수엘라 정부는 성명을 통해 미국이 카라카스 등 자국을 공격했다고 밝히고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도 베네수엘라를 상대로 대규모 공격을 했다고 밝혔다.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2. 2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피해 접수 없어"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현재까지 피해 접수 없어"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3. 3

      [속보] 李 대통령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철수 신속 집행" 지시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은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를 철저히 하고, 철수 계획을 치밀하게 준비해 필요시 신속히 집행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베네수엘라 정부는 성명을 통해 미국이 카라카스 등 자국을 공격했다고 밝히고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도 베네수엘라를 상대로 대규모 공격을 했다고 밝혔다.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