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방 드론이 창녕 실종 60대 남성 시신 사흘 만에 찾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색 인력 접근 어려운 현장에선 드론이 중요한 역할"

    경남 창녕에서 실종 신고된 60대 남성의 시신이 수색에 나선 소방당국 드론에 의해 발견됐다.

    9일 경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창녕소방서는 지난 6일 저녁 창녕군 남지읍에서 69세 남성이 실종됐다는 신고를 받고 수색에 나섰다.

    해당 남성의 가족은 "연락이 닿지 않는다"며 실종 신고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경찰 등 유관기관과 함께 헬기와 드론을 띄우고 구조견을 동원해 수색을 이어갔지만 별다른 성과가 없었다.

    또 100여명을 투입해 실종 의심 지역을 살펴봤지만, 지역이 넓고 접근하기 어려운 장소가 많아 샅샅이 훑는 데는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던 중인 지난 8일 오후 드론으로 수색을 하던 중 영상을 통해 사람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 지역을 찾아 구조대원이 현장을 확인한 결과 이미 숨진 상태의 실종자를 발견했다.

    실종자가 발견된 장소는 도롯가 주변 대곡 늪으로 수색 인력의 발길이 닿기 힘든 곳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실종자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다.

    손현호 창녕소방서장은 "구조대원의 접근이 어려운 현장에서 드론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며 "앞으로 각종 현장에 드론을 투입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방 드론이 창녕 실종 60대 남성 시신 사흘 만에 찾아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폭설에 "내일 출근 어떡하나"…서울시, 대중교통 운행 증회

      서울시는 오는 2일 대중교통 출근 집중배차 시간대를 평소보다 30분 연장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1일 밤부터 다음 날 새벽까지 폭설이 예보돼 출근길 혼잡이 예상돼서다.서울시는 1일 지하철은 2호선, 5∼8호선을...

    2. 2

      류시원 아내, '100억 소개팅' 했다가…"수수료 10억 요구해"

      배우 류시원의 19세 연하 아내 이아영씨가 과거 자신의 최악의 소개팅 경험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서울 강남 대치동에서 수학강사로 활동하는 이씨는 지난 2023년 3월 자신이 소속된 온라인 강의업체 이투스 유튜브 채널...

    3. 3

      중앙대 로스쿨 원장에 정홍식

      한국 정부와 미국계 사모펀드(PEF) 론스타 간 4000억원대 투자자-국가 분쟁해결(ISDS) 중재 판정 취소 결정 과정에서 법무부 실무단을 이끈 정홍식 법무부 국제법무국장(사진)이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장으로 자리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