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음주 후 시속 100㎞ 운전하다 '쾅'…사망사고 낸 20대 구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방관 가족 3명 사상
    음주 후 시속 100㎞ 운전하다 '쾅'…사망사고 낸 20대 구속
    면허 취소 수준까지 술을 마시고 과속 운전을 하다 사망사고를 낸 20대가 구속됐다.

    경남 창원중부경찰서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위험운전 치사죄) 위반 혐의로 A(27)씨를 구속했다고 9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0월 27일 오후 9시 20분께 창원시 의창구 문성대학교 인근에서 과속 운전을 하다 앞차를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앞차에 타고 있던 소방관 B(32)씨가 숨지고 B씨 가족 2명이 다쳤다.

    사고 당시 A씨는 시속 100㎞에 가깝게 주행했으며 혈중알코올농도도 면허 취소 수준인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 관계자는 "음주운전 상태로 과속을 하다 사망사고를 내 혐의가 크다고 판단했다"며 "'윤창호법' 시행 이후 음주운전 단속 수위가 높아진 만큼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폭설에 "내일 출근 어떡하나"…서울시, 대중교통 운행 증회

      서울시는 오는 2일 대중교통 출근 집중배차 시간대를 평소보다 30분 연장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1일 밤부터 다음 날 새벽까지 폭설이 예보돼 출근길 혼잡이 예상돼서다.서울시는 1일 지하철은 2호선, 5∼8호선을...

    2. 2

      류시원 아내, '100억 소개팅' 했다가…"수수료 10억 요구해"

      배우 류시원의 19세 연하 아내 이아영씨가 과거 자신의 최악의 소개팅 경험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서울 강남 대치동에서 수학강사로 활동하는 이씨는 지난 2023년 3월 자신이 소속된 온라인 강의업체 이투스 유튜브 채널...

    3. 3

      중앙대 로스쿨 원장에 정홍식

      한국 정부와 미국계 사모펀드(PEF) 론스타 간 4000억원대 투자자-국가 분쟁해결(ISDS) 중재 판정 취소 결정 과정에서 법무부 실무단을 이끈 정홍식 법무부 국제법무국장(사진)이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장으로 자리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