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 향후 5년간 잠재성장률 6% 밑돌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中 향후 5년간 잠재성장률 6% 밑돌 것"
    중국의 향후 5년간 잠재 경제성장률이 6%를 밑돌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10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의 정책 고문인 류스진(劉世錦) 박사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내년부터 2025년까지 중국의 경제성장률이 5~6% 사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는 중국의 내년 경제성장률이 6% 전후가 될 것이라는 일부 정부 관계자들의 예상보다 크게 낮은 것이다.

    류 박사는 중국의 통화정책이 이미 꽤 느슨하다고 전제하면서 경제를 잠재성장률보다 더 빠르게 성장시키려는 경기 진작책은 중국을 벼랑 아래로 떨어뜨릴 것이라고 주장했다.

    중국의 지난 3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6%로 기대보다 매우 부진해 30년만에 최저로 떨어졌다.

    이는 중국 정부가 올해 GDP 성장률 목표로 제시한 6~6.5%의 최하단이다.

    중국은 약화하는 국내 수요와 무역전쟁으로 인해 경제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지만, 이미 과도한 채무로 금융 리스크에 노출된 기업들 때문에 더 적극적인 경기 진작책을 사용하는데 매우 신중한 상황이다.

    이강(易綱) 인민은행장은 최근 기고문에서 양적 완화에 의존하지 않고 신중한 통화정책을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AOA 권민아 "피부과 시술 받다가"…화상 피해 호소

      그룹 AOA 출신 권민아가 피부 시술 중 화상을 입었다고 호소했다.권민아는 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지난달 24일 수면 슈링크 리프팅 600샷을 받았다"며 "눈을 떴을 때 살이 찢어지는 고통이 ...

    2. 2

      日전범기업 강제동원 피해자 유족 손해배상 승소 재확정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들이 일본 전범기업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소송에서 해당 기업이 배상해야 한다는 대법원 판결이 재차 확정됐다.대법원 2부(주심 권영준 대법관)는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 유족 5명이 일본 니시마츠건...

    3. 3

      수능 직후 "재수할래"…'16만 N수생' 예고한 뜻밖의 이유

      202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서 'N수생'(수능 재응시자) 규모가 16만명대 초반까지 늘어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2026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선발 인원은 전년 대비 감소했지만, 지원과 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