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영상에 밀려난 TV…광고 매출 10년만에 최대폭 감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영상에 밀려난 TV…광고 매출 10년만에 최대폭 감소
    텔레비전(TV) 대신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시청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여파로 전 세계 TV 광고 매출이 10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줄었다.

    미디어 시장 조사 업체 마그나 글로벌은 9일(현지시간) 발표한 '마그나 광고 전망' 보고서에서 올해 TV 광고 매출은 지난해보다 3.6%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는 2009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래 최대 감소폭을 기록한 것이다.

    보고서는 "TV 시청자 감소에 가속이 붙으면서 더이상 광고 매출 증가가 이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전통 매체들의 광고 매출도 부진했다.

    올해 라디오 광고 매출은 지난해보다 0.4% 줄었으며 인쇄 광고 매출은 19.6% 급감했다.

    옥외 광고는 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등 대형 기술 기업이 광고주로 부상하면서 전통 매체 중 유일하게 매출이 6.1% 증가했다.

    전통 매체 광고의 부진에도 전체 광고 매출은 올해 5.2% 늘어 10년 연속 증가했다.

    특히 디지털 광고 매출이 14.9% 증가하면서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디지털 광고 매출(3천60억 달러)이 전체 광고 매출(5천950억 달러)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1.5%로 올해 처음 절반을 넘어섰다.

    내년 광고 매출도 미국 대통령 선거, 올림픽 개최 등에 힘입어 5.7% 증가할 것으로 보고서는 내다봤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벼랑 끝"…CJ제일제당, 고강도 쇄신 선언

      글로벌 K푸드 열풍에도 국내 최대 식품업체 CJ제일제당의 지난해 실적이 부진했다. 매출이 줄고 영업이익은 20% 이상 급감했다. 윤석환 CJ제일제당 대표는 실적 발표 다음날인 10일 “앞으로 우리에게 적당...

    2. 2

      "SNS 인증 문화가 흥행 비결" 한강라면 K푸드 발돋움 비결은

      전 세계에 한강 라면이라는 독특한 식문화 경험을 소개하며 K-푸드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는 범일산업 신영석 대표가 흥행한 비결로 셀프 조리와 SNS 인증문화 결합을 꼽았다.신 대표는 11일 방송되는 아리랑TV...

    3. 3

      중국發 투기 광풍…인듐 값, 10년 만에 최고

      최근 국제 인듐 가격이 최근 1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중국의 투기 수요와 공급 부족이 맞물리면서다.10일 런던증권거래소에 따르면 로테르담 거래 기준 인듐 가격이 이달 들어 ㎏당 500~600달러에 거래됐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