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쌤앤파커스 출판사 '인세조회 서비스' 앱 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쌤앤파커스 출판사는 자사에서 출간한 책의 저자가 인세를 조회해 볼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을 개발해 10일부터 베타서비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 앱은 출판사로부터 받은 개별 코드를 통해 저자가 로그인하면 종이책과 전자책이 각각 몇 권 판매됐는지와 예상 인세가 얼마인지 월별로 업데이트된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쌤앤파커스는 "이 같은 앱을 개발한 것은 세계 최초"라고 설명했다.

    쌤앤파커스는 타 출판사가 원할 경우 실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소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출판사와 저자는 대개 판매된 부수만큼 인세를 지급하는 내용의 계약을 하지만 출판사가 판매부수나 발행부수를 속여 인세를 적게 지급하거나 '사재기'한 책의 인세를 놓고 분쟁을 벌이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김상현 쌤앤파커스 대표는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보여드리는 것이 저자에 대한 진정한 배려이자 서로 간의 신뢰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길이라고 생각해 앱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낮 최고 20도 '봄날씨'…아침에도 영상권 [내일 날씨]

      토요일인 21일 낮 최고 기온이 20도까지 올라 포근한 봄 날씨가 나타날 전망이다.20일 기상청에 따르면 21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4도에서 8도, 낮 최고 기온은 12~20도로 예보됐다. 평년보다 3~5도 높은 ...

    2. 2

      김지민 "젓가락 꽂히는 느낌"…시험관 고통, 어느 정도길래 [건강!톡]

      개그우먼 김지민이 시험관 시술을 하며 느낀 고통을 털어놓았다.김지민은 남편인 개그맨 김준호와 함께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에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가수 이상민을 만났다. 이상민은 지난해 재혼한 근황과 함께 "시험관 시...

    3. 3

      신성통상 앤드지, 26SS '더 듀얼 엣지' 캠페인 공개

      신성통상의 남성복 브랜드 앤드지(ANDZ)가 2026년 SS 시즌을 맞아 '더 듀얼 엣지'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 주제는 '절제된 이성과 유연한 감각, 그 경계의 미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