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옛 대통령 별장 청남대에 무료 와이파이 구축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옛 대통령 별장인 청주 청남대의 무료 와이파이 구축 사업이 마무리됐다.

    옛 대통령 별장 청남대에 무료 와이파이 구축 완료
    이에 따라 오는 13일부터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은 5G(300∼800Mbps) 속도의 와이파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10일 충북도에 따르면 이 사업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관광지 무료와이파이 구축 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추진됐다.

    서비스 제공 장소는 관람객 이동이 많은 버스 승·하차장, 대통령기념관, 대통령기념관 별관, 헬기장, 양어장, 어울림마당 등이다.

    와이파이 검색에서 'KOREA FREE WiFi_2.4G' 또는 'KOREA FREE WiFi_5G' 중 하나를 선택하면 인증 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강성환 청남대 관리사업소장은 "페이스북, 블로그 등 소셜미디어를 통한 관광객들의 청남대 홍보가 증가한다면 관광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당·정·청, '美상호관세 위법' 대응 회의…"3월9일까지 대미투자법 처리"

      더불어민주당은 대미투자특별법 입법에 대해 “여야 합의대로 다음달 9일까지 처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22일 밝혔다.뉴스1에 따르면 당·정·청은 이날 오후 8시 서울 ...

    2. 2

      민주당 "24일부터 3월3일까지 본회의…행정통합·사법개혁 등 처리"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계속 본회의를 열고 개혁·민생 법안을 처리하기로 했다.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현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가 끝난 뒤 기자...

    3. 3

      '절윤 거부' 장동혁…지방선거 셈법 놓고 공방

      "본인 선거 아니라고 너무한 것 아니냐."내년 지방선거 출마를 준비 중인 경기 지역의 한 국민의힘 현직 지방의원은 22일 한경닷컴과의 통화에서 장동혁 당대표의 기자회견을 두고 이같이 성토했다. 장 대표는 지난 20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