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키즈, 야나두와 합병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년 교육 콘텐츠에 300억 투자"
    교육 서비스 기업 카카오키즈가 영어교육 업체 야나두 인수 작업을 마무리했다.

    두 회사가 지난 10일 각각 개최한 임시주주총회에서 최종 합병 승인이 떨어졌다. 카카오키즈와 야나두의 합병 비율은 1 대 0.6이다. 정확한 인수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김정수 카카오키즈 대표와 김민철 야나두 대표가 공동대표 자격으로 합병 법인을 이끌게 된다. 김정수 대표가 경영과 조직관리를, 김민철 대표가 브랜딩과 마케팅을 책임진다.

    두 회사의 올해 합산 매출은 700억원 안팎이다. 카카오키즈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에 맞춘 새로운 유형의 교육 모델을 선보이겠다”며 “내년 매출 1000억원을 시작으로 매출 규모를 3조원까지 끌어올리는 게 목표”라고 설명했다.

    카카오키즈는 야나두 인수를 시작으로 내년 교육 콘텐츠 확보에 300억원을 투자하고 인공지능(AI) 기반 러닝 서비스도 개발할 계획이다.

    카카오키즈의 전신은 2009년 설립된 블루핀이다. 2016년 카카오인베스트먼트가 지분 51%를 인수하면서 카카오 자회사로 편입됐다. 카카오키즈로 사명을 바꾼 것은 2018년 5월이다.

    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카카오키즈, 야나두 합병…"종합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

      카카오 계열사 카카오키즈는 영어 교육 업체 야나두를 합병한다고 11일 밝혔다.양측은 카카오키즈의 플랫폼·기술력과 야나두의 성인 영어교육 콘텐츠 및 마케팅 능력을 결합해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에듀...

    2. 2

      SK브로드밴드-티브로드 합병 코앞…전열 가다듬는 SK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 합병을 앞둔 SK그룹이 2020년 인사를 통해 전열을 가다듬었다. '금융통'인 최진환 ADT캡스 대표(사진)를 SK브로드밴드 대표로 발탁, 합병 막바지 작업과 SK브로드밴드의 ...

    3. 3

      미국 온라인 증권사 1·2위 찰스슈와브-TD아메리트레이드 합병

      미국 1위 온라인 증권사 찰스슈와브가 2위 TD아메리트레이드를 합병한다.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를 ‘0’으로 낮추며 출혈 경쟁을 해온 미 증권업계의 통폐합이 가속화될 것이란 관측이다.찰스슈와브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