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환 '뮤직뱅크' 출근길 / 사진 = 변성현 기자
김재환 '뮤직뱅크' 출근길 / 사진 = 변성현 기자
가수 김재환의 새 앨범 ‘모먼트’가 아이튠즈 앨범 차트 7개국 1위에 오르며 저력을 과시했다.

지난 12일 공개된 김재환의 두 번째 미니앨범 ‘모먼트’가 발매 직후 아이튠즈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대만,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일본, 러시아, 오스트레일리아 등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했다.

또 김재환은 13일 오후 6시 스윙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타이틀곡 ‘시간이 필요해’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쩡이다.

그리움의 시간 속에 갇혀 살고 있는 남자의 모습을 담은 ‘시간이 필요해’ 뮤직비디오에는 시간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그리움의 감정과 흐르는 시간을 계절의 변화로 표현한 아트웍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뿐만 아니라 김재환은 바람개비가 돌아가는 모습에서 따온 바람개비 춤, 초침 춤, 시공간 춤 등으로 그리움의 시간을 표현하며 한층 성장한 춤 실력을 보여줄 전망이다.

‘시간이 필요해’는 R&B 스타일의 K-Pop 트랙으로, 히트곡 제조기 이단옆차기, 정대감과 김재환이 공동 작곡한 곡이다. 김재환은 데뷔 앨범에 이어 이번 두 번째 앨범의 타이틀곡에도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자신만의 감성을 담았다.

한편 김재환은 이날 뮤직비디오 공개에 앞서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타이틀곡 ‘시간이 필요해’와 수록곡 ‘누나(NUNA)’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더불어 14일과 15일에는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019 김재환 첫 단독 콘서트 ‘illusion; 煥想(일루전; 환상)’으로 팬들과 만난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