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남 가로림만 해양보호구역 소폭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남 가로림만 해양보호구역 소폭 확대
    해양수산부는 충남 가로림만 해양보호구역을 종래 91.23㎢에서 92.04㎢로 약 0.8㎢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해수부는 앞서 2016년 7월 해양보호생물인 점박이물범의 서식지이자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이 해역을 해양보호구역으로 지정한 바 있다.

    다만 어업활동 제한 우려 등으로 지역 주민의 반대가 있던 곳은 해양보호구역에서 제외했다.

    해수부는 가로림만 해양보호구역의 체계적인 보전·관리를 위해 어촌계협의회, 충남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역주민, 지자체 등이 참여하는 지역관리위원회를 중심으로 관리기본계획을 세웠다.

    태안군은 관리기본계획에 따라 가로림만 해양보호구역 곳곳에 안내판을 설치하고, 탐방로를 조성했다.

    해양쓰레기 투기 방지를 위해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명예지도원을 위촉·운영했다.

    충남 가로림만 해양보호구역 소폭 확대
    바지락 등 수산물을 세척할 수 있는 해수 저장조를 만들고, 조업 중 쉴 수 있는 해상 쉼터도 설치했다.

    해수부는 "지역 주민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의견을 반영해 관리사업을 추진했다"며 "이에 구역에서 제외된 곳 주민이 먼저 해양보호구역 확대 지정을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반떼부터 S클래스까지…2026년 '신차 대전' 막올랐다

      국산차를 비롯한 수입차업계가 신차를 쏟아낸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와 투싼 등 베스트셀링카를 출시하고 수입차 시장의 강자인 BM...

    2. 2

      '젠틀몬스터 표절 의혹'…블루엘리펀트 대표 구속

      젠틀몬스터를 운영하는 아이아이컴바인드가 제기한 형사 고소 사건과 관련해 블루엘리펀트의 대표가 구속됐다.14일 뉴스1에 따르면 대전지방법원은 13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를 받는 블루엘리펀트 대표 이 모 씨에 대해 ...

    3. 3

      "주식 대박에 해외여행만 인기"…사장님들 '비명' 쏟아진 까닭

      "더 떨어질 매출도 없어요."불경기에 연휴까지 겹치면서 자영업자들이 침울한 분위기에 빠졌다. 과거에는 연휴가 가족 외식 등으로 매출이 늘어나는 대목이었지만, 최근에는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들이 해외로 떠나면서 연휴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