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해시, 대표 쌀 '가야뜰' 명품 브랜드 육성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해시, 대표 쌀 '가야뜰' 명품 브랜드 육성한다
    경남 김해시는 지역 대표 쌀인 '가야뜰'과 '가야뜰 골드'를 명품 브랜드로 육성하겠다고 16일 밝혔다.

    가야뜰과 가야뜰 골드는 영호진미 품종이다.

    가야뜰 골드의 완전미 비율이 더 높다.

    특히 가야뜰 골드는 올 11월 열린 '한·아세안 특별정상회담' 환영 만찬에 사용될 정도로 품질이 뛰어나다.

    시는 2017년부터 598억원으로 '김해쌀 명품 브랜드 육성 5개년 계획'을 수행 중이다.

    최고급 품종으로 인정받는 영호진미 생산 확대를 위해 고품질 쌀 생산단지 조성사업과 고품질 쌀 생산 계약재배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김해시 농협공동법인을 사업 주체로 287개 농가 461㏊에서 영호진미 계약재배를 실시, 벼 1천548t을 전량 수매했다.

    또 생산기술 표준화와 농가 소득보전을 위해 쌀 소득보전직불제 등 25개 사업에 매년 100억원가량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 영호진미 품종 계약재배를 확대하고 단백질 함량 기준을 국내 최고 품질 등급 기준인 6% 이하로 관리해 가야뜰과 가야뜰 골드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딸깍하고 6급 팀장, 암적인 존재"…충주맨 사직 배경 '관심'

      '충주맨'으로 인기를 끈 충북 충주시 홍보담당 공무원 김선태 주무관이 사직서를 제출한 가운데, 공직 사회에서 보낸 부정적 시선이 영향을 줬을 거라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13일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

    2. 2

      주주충실의무 시대, CEO 연봉을 다시 묻다 [최성수의 똑똑한 자본시장]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3. 3

      부모님 선물로 인기 폭발하는데…'호갱 주의' 강력 경고한 곳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가족과 지인에게 건강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특히 '웰 에이징(well-aging)'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건강기능식품 소비가 특정 연령층을 넘어 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