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자체 운영하는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의 신규 학습과정을 개설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는 최근 사회적 현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부모교육, 노후준비, 반려동물, 미세먼지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이들 과정을 신규 개설한 것이다.


개설과정은 ▲임영주 박사의 부모교육 긴급처방(한부모, 재혼부모) ▲ 신중년을 위한 노후대책 실전기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경기도! 반려동물 입양하기 ▲ 미세먼지! 어디까지 알고 있니? ▲120cm를 위한 변화, 아동권리의 이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 ▲ 중소․창업 기술 지키기, 기술보호 실무 등 총 14과정이다.

신규 과정 개설의 특징은 도민 누구나 경기도 지식(GSEEK)을 통해 수월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그 동안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던 교육을 온라인평생학습 콘텐츠로 영역을 확장했다는 점이다.

조학수 도 평생교육국장은 “도민이 원하는 콘텐츠개발도 중요하지만 도민이 알아야 하는 교육내용도 인터넷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 역시 경기도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도민들이 도의 사업과 정책에 대해 잘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공공성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은 도내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해 인문교양 ․ 생활정보 ․ 취미생활 등 총 14개 분야 1,200여 개 과정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