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병국 전 의원 아들 최건 변호사 "내년 울산 총선 출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병국 전 의원 아들 최건 변호사 "내년 울산 총선 출마"
    최병국 전 국회의원 아들인 최건 변호사가 내년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자유한국당 울산 남구갑 지역구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최 변호사는 16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그동안 많은 토론과 연구를 통해 지역구인 남구, 더 나아가 울산 발전을 위해 많은 정책을 준비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 변호사는 "한국당의 울산 6개 지역구 출마 예상자 20여 명 중 순수한 정치 신인은 저 한 명밖에 없고 40대도 저 한 명밖에 없다는 사실은 보수 세력이 큰 위기를 겪고 있다는 사실을 방증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최 변호사는 "기득권을 내려놓고 공정하게 경쟁할 것을 지역 정치인들에게 요구한다"며 "아울러 신진 인사들의 정치 행보를 방해하고 여러 형태로 발목을 잡는 형태는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국회의원은 지역을 대표해 지역민에게 봉사하는 자리이지 다른 관문을 위해 거쳐 가는 자리가 아니다"며 "내년 총선 출마를 희망하는 분들은 차기 지방자치단체장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서약을 하라"고 촉구했다.

    최 변호사는 "공정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해왔고 공정하게 경쟁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며 "변화에 대한 열망을 이루고, 부끄러운 정치를 바꾸고 시민이 자랑스러워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힘 김미애 "국회의원 설 떡값 440만 원, 정말 면목 없다"

      올해 설 연휴 국회의원들이 '명절 휴가비'(이하 떡값) 명목으로 439만6560원씩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 정서와 괴리가 있다는 비판이 일자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이 자신의 SNS에 "정말 면목 없...

    2. 2

      성일종, 李정부 무인기금지법 추진에…"北도 침투중단 약속해야"

      성일종 국회 국방위원장은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북한에 대한 무인기 침투를 법으로 금지하겠다고 발표하자, "최소한 북한도 함께 안하는 것으로 상호 합의해야 한다"고 직격했다.성일종 위원장은 18일 페이스북에 "군사작전...

    3. 3

      [포토] 당명 지운 국힘 중앙당사

      18일 국민의힘 여의도 중앙당사 입구에 ‘국민의힘’ 당명을 지운 옥외광고물이 설치돼 있다. 국민의힘은 이르면 다음주 중 새 당명을 확정하고 다음달 1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대국민 공모전에서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