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외교차관, 유엔 인권최고대표 면담…협력방안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네바 글로벌 난민 포럼 참석 계기…UNHCR 최고부대표와도 면담
    외교차관, 유엔 인권최고대표 면담…협력방안 논의
    이태호 외교부 2차관은 16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고 있는 '제1차 글로벌 난민 포럼'에 참석한 계기에 미첼 바첼레트 유엔 인권최고대표와 만나 주요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17일 외교부에 따르면 이 차관은 바첼레트 최고대표가 지난해 취임 이후 세계 각지의 인권 위기 상황 대응과 새로운 도전과제 극복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한국도 내년 인권이사회 활동을 통해 국제 인권 증진 노력에 보다 적극적으로 기여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바첼레트 최고대표는 한국 정부가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OHCHR)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지해오고 있는데 사의를 표하면서, 전 세계 인권 신장을 위한 한-OHCHR 협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이 차관은 또 켈리 클레멘츠 유엔난민기구(UNHCR) 최고부대표와도 만나 세계 난민 동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 차관은 한국 정부가 난민에 대한 인도적 지원을 크게 확대해오고 있다고 소개하며 UNHCR 2천만불 공여국 클럽의 일원으로서 지속해서 협력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클레멘츠 최고부대표는 한국이 단시간 내에 난민에 대한 기여를 빠르게 확대해 온 신흥 공여국 중 하나라며 사의를 표하고, 한국과의 협력을 계속 강화해 나가기를 희망했다.

    외교차관, 유엔 인권최고대표 면담…협력방안 논의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병기 "이토록 잔인한 이유가 뭔가"…제명 의결에 재심 청구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3일 자신의 비위 의혹에 대해 당 윤리심판원이 제명 처분을 의결하자 재심을 청구하겠다고 밝혔다.김 의원은 이날 제명 처분 의결 직후 페이스북에서 "즉시 재심을 청구하겠다. 의혹이 사실이 ...

    2. 2

      김재섭 "종합특검? '따뜻한 아아'냐…'N차 특검' 할 건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법사위에서 처리된 2차 종합특검법안(윤석열·김건희에 의한 내란·외환 및 국정농단 행위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명 등에...

    3. 3

      9시간 마라톤 회의 끝 "김병기 제명"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은 12일 공천헌금 수수 등의 의혹을 받고 원내대표직에서 사퇴한 김병기 의원에 대해 최고수위 징계인 제명을 의결했다.한동수 당 윤리심판원장은 이날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심판원 회의 후 기자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