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웨덴 마리나 회사, 안산에 '해상도시' 건설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 안산시는 18일 "스웨덴 마리나 전문 기업 SF-마리나가 안산 서해안에 플로팅 빌리지(해상에 떠 있는 주거단지)를 조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스웨덴 마리나 회사, 안산에 '해상도시' 건설 추진
    시는 이날 서울 롯데 시그니엘 호텔에서 열린 '한국-스웨덴 비즈니스 서밋'에 참석한 SF-마리나 마이클 시그바르드손 대표가 이 회사의 세계 각지 플로팅 빌리지 조성 사업 현황 등을 설명한 뒤 이같이 밝혔다고 덧붙였다.

    마이클 시그바드르손 대표는 스웨덴 대사관의 초청으로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윤화섭 안산시장에게도 "조속한 투자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안산시 관계자는 "하지만 SF-마리나 측이 언제부터 어느 지점에 어느 정도 규모로 플로팅 빌리지를 조성할 계획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플로팅 빌리지 조성 계획은 지난해 안산시와 이 회사가 지난해 10월 16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유럽연합(EU) 투자설명회에서 체결한 투자 양해각서의 내용을 구체화한 것으로 보인다"며 "양해각서 체결 당시 이 회사는 안산에 1억 달러 정도를 투자할 계획이라고만 밝혔을 뿐 구체적인 사업계획은 밝히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SF-마리나가 내년 초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안산시에 제출할 것으로 예상하며, 사업 예정지는 대부도 인근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대부도 일대에 대규모 마리나 시설 개발을 추진 중인 안산시는 SF-마리나의 투자가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보고, 사업계획이 제출되면 면밀히 검토한 뒤 적극적으로 행정지원을 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은유의 보상과 재건축] '내 집 마련' 최고의 방법

      내 집 마련을 고민할 때, 이것 하나만은 반드시 알고 시작해야 한다. 내가 가진 돈(레버리지 포함)으로 살 수 있는 최고의 집을 사야 한다. 그래야 집이 자산증식수단으로서 최고의 효과를 보게 된다.만일 6억원을 가지...

    2. 2

      유명무실 '1+1 분양'…재개발 사업 경고등

      대토지 소유자의 참여를 독려해 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도입된 ‘1+1 분양’ 제도가 유명무실해질 위기에 직면했다. 다주택자 세금 규제로 가뜩이나 선호도가 낮아진 상...

    3. 3

      GTX-B 인천 청학역 신설…지역 부동산 '들썩'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노선 청학역(가칭) 신설 확정으로 인천 연수구 청학동 일대 교통 개선과 부동산 가치 재평가 기대가 커지고 있다.5일 업계에 따르면 GTX-B노선의 출발역인 인천대입구역과 인천시청역 사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