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남도, 제로페이 결제기기 보급 등 지원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상남도는 내년부터 자생력 강화에 초점을 두고 소상공인에 대한 맞춤형 지원정책을 확대한다고 18일 발표했다.

    경남지역 소상공인은 44만 명으로 전체 사업체의 87.8%, 종사자의 39.8%를 차지하며 매년 증가하고 있다.

    올해 초 일자리경제국에 소상공인정책과를 신설한 경상남도는 내년에는 제로페이 확산과 소상공인 정책자금 확대, 사회안전망 강화, 공정·상생경제 구축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도는 수수료가 없는 제로페이 확산을 위해 소상공인 점포에 결제기기 보급과 대중교통 결제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이 업무추진비도 결제할 수 있는 기업 제로페이 시범운영을 내년부터 본격 시행한다. 또 온라인 몰 결제와 장기적으로 지방세 및 전기요금 등도 제로페이로 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도는 소상공인에게 저리로 융자해주는 정책자금 규모는 1500억원(지난해 1100억원)으로 늘리기로 했다. 취급 은행을 농협은행과 경남은행에서 제1금융권으로 확대한다. 고용·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을 대상으로 신용보증을 이용할 때 보증수수료 일부(0.2~0.3%)도 지원한다.

    창원=김해연 기자 hay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이에스동서 '나눔경영'…올해도 청소년에 장학금

      건설 및 건자재 종합기업인 아이에스동서가 취약계층 학생과 노인을 전방위 지원하는 등 나눔경영에 앞장서고 있다.재단법인 문암장학문화재단(이사장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은 18일 부산 해운대구 아이에스동서가 있는 센...

    2. 2

      '자갈치 크루즈'서 선상 파티 어때요?

      부산관광공사는 크루즈 관광 활성화를 위한 크루즈 선상 파티 체험행사를 20일 자갈치 크루즈에서 연다. 행사는 크루즈 선상에서 체험할 수 있는 공연, 패션쇼, 카지노, 와인·칵테일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3. 3

      에어부산 '교육메세나탑' 수상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은 18일 부산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12회 부산 교육메세나탑 시상식’에서 6년 연속 ‘교육메세나탑’을 수상했다. 교육메세나탑은 부산시와 부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