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경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건축 설계 공모를 한다고 19일 밝혔다.
도는 사업비 약 230억원을 투입, 창원 한국산업단지공단 동남전시장 건축물을 활용해 연면적 1만70㎡ 규모 혁신타운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설계 공모는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등록받고 내년 3월 16일 공모안을 제출받아 사회적경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는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어려운 경남 산업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촉매제 역할을 하도록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경남형 성희롱·성폭력 사건처리 매뉴얼' 제작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을 예방하고 사건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경남도 성희롱·성폭력 예방지침'을 개정하고 '경남형 성희롱·성폭력 사건처리 매뉴얼'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매뉴얼에 따라 도는 고충 상담창구 및 사이버신고센터를 도와 시·군 본청에 설치하고 피해자 보호를 위한 조치와 그 밖의 상담 내용 등을 인사부서에 통보하도록 했다.
또 조사 과정에서 동일 성별 상담원과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도록 의무화하고 모든 사건에 대해 본청 성희롱·성폭력 고충심의위원회가 피해자 보호와 재발방지대책 등을 심의·의결토록 했다.
한미영 여성가족정책관은 "경남형 성희롱·성폭력 사건처리 매뉴얼 제작으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을 예방하고 사건 초기 신속히 대응 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