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가 있는 곳 비오는 시간 확인하세요" 기상청 홈페이지 개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가 있는 곳 비오는 시간 확인하세요" 기상청 홈페이지 개편
    기상청은 30일 기상청 홈페이지 '날씨누리'(www.kma.go.kr)를 전면 개편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 기상청은 PC,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어떤 장치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더라도 화면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 화면을 도입했다.

    '위치 정보 기반 상세 날씨 지도 서비스'를 강화해 지도상 각 위치에서 상세한 예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현재 있는 곳에서 비가 언제 오는지 알 수 있도록 6시간 동안 10분 간격의 '고해상도 초단기 예측' 정보를 제공한다.

    대형 지진이나 태풍 등 위험 기상이 예측되거나 발생하면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첫 화면이 바뀌며, 긴급 상황에서 스마트폰 푸시 애플리케이션과 연계해 실시간으로 위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도 내년 2월 도입한다.

    이외에도 예보관의 날씨 해설 동영상, 기상 과학 교육 자료, 각종 기상 지식 설명 자료 등을 단계적으로 업데이트한다.

    김종석 기상청장은 "연간 2억명가량이 방문할 정도로 날씨누리가 일상생활에 깊숙이 자리 잡았다"며 "기상청은 앞으로도 국민에게 필요한 날씨 정보를 상세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제공하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의사단체, 한방 난임치료 지원 중단 촉구…"과학적 검증 먼저"

      의사단체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 한방 난임치료 지원 사업 중단과 과학적 검증을 촉구했다.3일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대한의사협회·대한산부인과학회·대한산부인과의사회&midd...

    2. 2

      홍콩 고층 아파트 화재 계기, 보수공사업계 부패 뿌리 뽑는다

      홍콩 고층 아파트 화재를 계기로 아파트 보수공사 업계 부패 문제 수사에 나선 홍콩 당국이 21명을 체포했다.홍콩 반부패 수사 기구인 '염정공서'(廉政公署)는 지난 2일 보도자료를 내고 "군통(觀塘) 지...

    3. 3

      사우나 돌면서 8800만원 상당 금품 훔친 20대 2명

      서울과 부산 일대 사우나를 돌면서 금품을 훔친 20대가 붙잡혔다.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경찰서는 부산과 서울 일대 사우나를 돌며 8800만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혐의(특수절도)로 20대 남성 2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