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선 포기 조건 공기업 자리 제안 의혹 임동호 검찰 출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선 포기 조건 공기업 자리 제안 의혹 임동호 검찰 출석
    지난해 6·13지방선거에서 송철호 울산시장의 유력한 경쟁자로, 경선 포기 조건으로 청와대 핵심 관계자들로부터 공기업 사장 자리를 제안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임동호 더불어민주당 전 최고위원이 검찰에 다시 출석한다.

    임 전 최고위원 측은 19일 오후 2시 울산지검에 출석해 조사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에 이어 두 번째 검찰 조사다.

    청와대 지방선거 개입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들이 이날 울산지검에 직접 내려와 임 전 최고위원을 상대로 조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임 전 최고위원이 경선 포기를 조건으로 청와대 핵심 관계자들로부터 공기업 사장 자리를 제안받았다는 언론 보도 등과 관련해 조사할 예정이다.

    일부 언론은 앞서 검찰이 최근 확보한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 업무수첩에 청와대 측이 송 시장 당선을 위해 경선 경쟁자인 임 전 최고위원에게 출마를 포기하도록 해야 한다는 내용이 있다고 보도했다.

    청와대 측이 송 시장 단일 후보 출마를 위해 임 전 최고위원에게 공기업 사장과 오사카 총영사관과 같은 높은 자리를 제안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임 전 최고위원은 이에 18일 입장문을 내고 "울산시장 경선 참여를 하지 않는 조건으로 청와대(민정수석실) 쪽에서 높은 자리를 제안받았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검찰, 이춘재 8차사건 담당검사 부산지검 소환조사 완료(종합)

      전담조사팀, 부산 내려가 조사…"건강상태·거주지 고려한 조처"이춘재 연쇄살인 8차 사건 직접 조사에 나선 검찰이 당시 담당 검사에 대한 조사를 완료한 것으로 확인됐다.19일 수사당국 등에 따...

    2. 2

      "데이트폭력 강압 수사" 주장 20대 항소심도 일부 유죄

      경찰의 강압·편파 수사로 데이트폭력 가해자로 몰렸다고 주장한 20대 남성이 항소심에서도 일부 유죄 판결을 받았다. 광주고법 형사1부(김태호 고법판사)는 19일 유사강간, 상해, 감금, 재물손괴,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

    3. 3

      靑 "'경선포기 조건 임동호에 자리 제안' 의혹 입장표명 부적절"

      靑 관계자 "수사 중인 사안"…즉답 피해청와대는 19일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송철호 울산시장의 당내 경선 경쟁자였던 임동호 더불어민주당 전 최고위원이 경선 포기를 조건으로 청와대 핵심관계자들로부터 공기업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