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농협, 가축 방역 드론 활용한다…성능·비행 시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농협, 가축 방역 드론 활용한다…성능·비행 시연
    농협전남지역본부는 19일 나주에 있는 우리기술진흥법인 드론교육원에서 가축 방역을 위한 소독 등 축산분야 드론 활용 가능성 성능 실험과 함께 기체 비행 시연 행사를 가졌다.

    지역축협 담당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축산분야 드론은 가축 질병 예방을 위해 철새도래지와 가축사육 밀집 지역 등 차량 운행이 불가능한 지역 소독 업무에 주로 활용됐다.

    이마저도 15분 남짓 비행시간과 재충전에 드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가축 밀집 사육 지역 축사 소독 시 시야 확보가 어려운 점 등으로 충분한 효과를 거둘 수 없었다.

    전남농협은 이 같은 문제를 개선하고자 환경적 독성 시험을 거친 고농도 소독약 사용과 1회 충전으로 3천㎡ 이상 면적의 소독이 가능한 배터리, 사각 지역 비행 시 가시성 확보를 위한 카메라를 장착한 드론을 가축 방역 자원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석기 본부장은 "드론을 이용한 소독 등 가축 방역 사업 추진은 한계가 있지만 기존 방역자원으로 소독을 하지 못하는 지역에서 대체 가능한 수단은 현재 드론 이외 다른 대안이 없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의선 '사회공헌' 철학…현대차그룹 교통약자 이동권 보호 노력

      현대차그룹이 교통약자의 이동권 향상을 위해 교통약자의 니즈에 맞는 차량 모델 출시 및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가고 있다. 로보틱스·스마트팩토리·자율주행 등 미래 모빌리티 영역으로 ...

    2. 2

      '설상 첫 金' 최가온, 그 뒤엔 신한금융 있었다

      최가온(세화여고)이 한국 스키 스노보드 역사상 최초로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면서 오랫동안 그를 후원해온 신한금융그룹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최가온은 13일 이탈리아 리비뇨 스노파크에서 열린 2026 밀라노&midd...

    3. 3

      [인사이트 칼럼] 올해는 클라우드·엣지·피지컬 AI '연속성의 시대'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은 생성형 인공지능(AI)에 대한 호기심을 넘어, 일상 생활에 스며든 AI가 어떻게 구현되는지를 목도할 수 있었던 자리였다. 물리적 공간을 탐색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