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시·지역대학 '1천억 지역혁신플랫폼' 유치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시·지역대학 '1천억 지역혁신플랫폼' 유치 추진
    부산시와 지역 대학이 협력해 지역혁신플랫폼 구축 사업 유치에 나선다.

    부산시는 23일 오후 2시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부산시 대학 및 지역인재 육성지원 협의회'가 올해 두 번째 회의를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부산지역 30개 기관이 참여해 교육부 주관 지역혁신플랫폼 구축 사업과 (가칭) 공유대학 유니-파크(Uni-Park) 설치 등을 협의한다.

    교육부는 내년부터 지자체와 지역대학 등을 대상으로 총사업비 1천80억원 규모로 지역혁신플랫폼 구축 사업 공모를 추진한다.

    부산시는 지역과 대학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상생 협력을 구축한 경험 등을 바탕으로 혁신성장계획을 마련해 지역혁신플랫폼 구축 사업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부산시·지역대학 '1천억 지역혁신플랫폼' 유치 추진
    또 부산역 유라시아플랫폼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4차 산업혁명 분야 특강, 대학 공동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가칭)부산지역대학혁신협의회를 비영리법인으로 설립해 지역혁신플랫폼 사업에 참여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날 회의에 앞서 인공지능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미래 인재 양성을 강조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단독]장동혁 "‘당게사태‘ 한동훈, 경찰수사로 결백 밝혀지면 책임지겠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한동훈 전 대표 가족이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는 '당원 게시판 사태'에 대해 "경찰 수사 결과 한 전 대표의 결백이 밝혀지면 책임지겠다"는 입장을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구...

    2. 2

      강훈식 "주가조작 포상금 최대 30억…숨은 내부자 깨우기엔 부족"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이 현행 주가조작 적발 시스템과 포상금 제도가 실효적인지 근본적으로 성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강 실장은 2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주가조작 세력이 가장 두려워하는 존재는 치부를 ...

    3. 3

      김민석 "관세 압박, 쿠팡 때문 아냐…美 주된 관심사 아니다"

      김민석 국무총리는 2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재인상 압박이 쿠팡의 로비에 영향을 받은 결과라는 일각의 분석에 대해 “일부 국내외 언론에서 잘못 짚었다고 본다”며 “미 정부에 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