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교육청, 혁신학교에 무선 인프라 구축…디지털 수업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교육청, 혁신학교에 무선 인프라 구축…디지털 수업 지원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내년 2월까지 예산 65억8천만원을 들여 관내 81개 혁신학교에 무선 인터넷 인프라를 구축한다고 23일 밝혔다.

    교육연구정보원은 디지털 기기를 이용한 협력·토론학습 등을 지원하고자 학교 전체 학습공간에 무선 접속장치(AP)를 설치하고 스마트단말기와 단말기 충전함을 보급한다.

    총 구축 물량은 무선 AP 2천672대, 스마트패드 7천275대, 단말기 충전함 266대이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일선 학교의 디지털 기기 관리와 운영상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한국정보화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5년간 학교 사용자를 지원하는 전담 콜센터(☎ 1588-5509)도 운영한다.

    시교육청은 81개 혁신학교를 시작으로 내년에 모든 혁신학교에 무선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혁신학교는 공교육 정상화를 목표로 교육과정·수업·학교 운영 전반을 혁신적으로 꾸려가는 자율학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경북 경산서 송유관공사 옥외탱크 폭발, 화재 발생

      [속보] 경북 경산서 송유관공사 옥외탱크 폭발, 화재 발생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2. 2

      '박나래 주사이모'가 올린 의미심장한 사진…'전'·'무'

      개그우먼 박나래의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의 핵심 인물로 지목된 이른바 주사이모 이모 씨가 MBC 예능 '나 혼자 산다'를 겨냥한 듯한 게시물을 올렸다가 삭제해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이 씨는 지난 9...

    3. 3

      남현희, 전 남편 불륜 폭로…"상간녀, 학교에서 아이들 가르쳐"

      펜싱 국가대표 선수 출신 남현희가 전 남편의 외도 후유증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괴로움을 토로했다.남현희는 9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카카오톡 대화 일부 내용을 캡처해 게재하며 "2021년부터 계속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