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디스플레이, '접는 유리' 국내 소재 업체 최대 주주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년 초 공개하는 갤럭시폴드2 핵심 소재 공급처 국내서 확보

    삼성디스플레이가 접는 스마트폰(폴더블 스마트폰)용 유리기판 제조사인 국내 업체 '도우인시스'의 최대 주주에 올랐다.

    이 업체는 접히는 초박막 유리(UTG·Ultra Thin Glass) 가공 기술을 가진 벤처 기업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삼성벤처투자와 결성한 신기술사업투자조합(SVIC) 펀드를 통해 최근 비상장사인 도우인시스의 장외 주식 60만주를 135억원에 사들였다.

    도우인시스 지분을 18% 갖고 있던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매입으로 지분 27.7%를 가진 최대 주주가 됐다.

    기존 최대 주주였던 구본기 회장(지분율 19%)은 2대 주주로 내려갔다.

    삼성디스플레이, '접는 유리' 국내 소재 업체 최대 주주로
    2010년 설립된 도우인시스는 초박형 유리가공 분야의 유망 벤처기업으로 꼽혀 삼성디스플레이가 삼성벤처투자와 함께 2018년부터 투자해왔다.

    업계에서는 내년에 출시될 삼성전자 '갤럭시폴드2'에 도우인시스의 초박형 유리가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도우인시스 최대 주주에 올라 핵심 소재의 안정적인 공급처를 국내에서 확보, 일본 의존도를 낮추는 소재 국산화가 이번 주식 매입의 목적인 것으로 풀이됐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폴더블폰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2020년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폴드2를 공개한다.

    올해 출시된 갤럭시폴드는 양옆으로 접히는 폴더블폰이었고, 내년 초 공개하는 신제품은 위아래로 접히는 디자인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CU, 성수에 '디저트 특화 편의점' 오픈…차세대 모멘텀으로 육성

      BGF리테일은 자사 편의점 CU가 서울 성수동에 디저트 특화 편의점인 'CU 성수디저트파크점'을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CU 성수디저트파크점은 편의점을 대표하는 상품 중 하나인 디저트를 메인 콘텐츠로...

    2. 2

      현대차, 현대인증중고차 프로모션…'더 드림 쿠폰' 쏜다

      현대자동차는 2월부터 현대인증중고차 이용시 더드림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월 밝혔다.더드림 쿠폰은 현대인증중고차에서 ‘내차팔기’ 서비스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다. 적용 가능한 차종...

    3. 3

      SM5·SM3 르노 핵심 모델 거친 부산공장…"실적 1등 공신"

      르노코리아는 2000년 국내 시장 출범 이래 26년 만에 부산공장에서 누적 생산 400만 대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은 르노그룹 내 D·E 세그먼트 생산을 책임지는 글로벌 허브로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