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레나 거제 장평, 거제에 들어서는 첫 '포레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레나 거제 장평, 거제에 들어서는 첫 '포레나'
    한화건설은 경남 거제시에서 신규 프리미엄 브랜드 ‘포레나’를 적용한 ‘포레나 거제 장평’을 선보인다. 이 단지는 지상 최고 25층, 총 817가구 규모로 이 중 262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주택형별로는 △84㎡A 195가구 △84㎡B 45가구 △99㎡ 22가구가 일반분양된다. 거제시 일대에선 처음 들어서는 포레나 브랜드 단지다.

    포레나 거제 장평, 거제에 들어서는 첫 '포레나'
    단지가 들어서는 장평동은 지역 내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으로 꼽힌다. 거제대로, 14번 국도, 계룡로, 거제중앙로 등이 가까워 차량을 이용해 도시 안팎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김천~거제 구간 남부내륙고속철도(서부경남 KTX·예정)가 들어서면 주변 교통 여건이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 주변 생활 기반시설도 풍부한 편이다. 장평초, 양지초가 단지에서 가깝다. 디큐브백화점, 홈플러스, 장평주민센터, 법원 등 기반시설이 가까이 있다. 인근에서 고현항 항만 재개발 사업인 ‘거제 빅 아일랜드’가 추진 중으로 생활 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포레나 브랜드에 걸맞은 커뮤니티 시설이 설치된다. 단지 내 설치될 예정인 ‘세일링 로드’에서는 아름다운 수목을 즐길 수 있다.

    이 아파트는 판상형 및 개방형 설계를 적용했다. 각 동(棟)은 남향 위주로 설계됐다. 모든 타입에 파우더룸을 설치한다. 일부 타입에는 맞통풍 구조를 적용해 주방과 연결된 발코니, ‘ㄷ자형’ 주방 등을 선보인다. 층간차음재와 300㎜ 가구 간 벽체를 적용해 소음 피해를 최소화했다. 분양가는 3.3㎡당 860만~960만원대로 책정됐다. 모델하우스는 상동동 202의 1에 있다. 입주는 2021년 2월 예정이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레나 거제 장평, 삼성重 거제조선소 인접한 직주근접 단지

      한화건설이 경남 거제에서 ‘포레나 거제 장평’을 분양 중이다. 새 주택 브랜드 ‘포레나’를 적용한 직주근접 단지다. 아파트는 거제 장평동 337 일대에 들어선다. 지상 25...

    2. 2

      새 브랜드 '포레나' 덕보는 한화건설

      한화건설이 지난 8월 새로 선보인 주거 브랜드 ‘포레나(FORENA)’가 분양 시장에서 안착하고 있다. '포레나'를 달고 분양된 아파트들이 연속으로 완전판매를 기록하고 있다.&nb...

    3. 3

      '신용 강등 칼바람' 와중에…등급 올라간 건설사들

      한화건설과 태영건설 등 국내 건설사들의 신용등급이 잇따라 상승하고 있다. 전반적인 국내 경기 부진에도 주택부문을 중심으로 수익성을 개선하고 있다는 평가다.28일 나이스신용평가에 따르면 한화건설의 회사채 신용등급은 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