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러시아 외무 "한반도 상황이 지역 위기로 이어질 수 있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러시아 외무 "한반도 상황이 지역 위기로 이어질 수 있어"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한반도 상황을 언급하며 지역 위기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타스 통신에 따르면 라브로프 장관은 23일(현지시간) 러시아 상원에 출석한 자리에서 "한반도 상황이 다시 한번 지역의 위기 상황을 야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라브로프 장관은 "우리는 미국과 한반도와 관련한 채널을 유지하고 있다"며 "대화 채널의 존재 자체가 서로의 의도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이어 "이 채널을 통해 한반도 문제 등을 포함한 이슈에 대해 우리의 관점을 미국에 전달할 가능성이 커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라브로프 장관은 지역 위기로 이어질 수 있는 한반도 상황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다만, 그는 전날 러시아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미국이 '중거리핵전력'(INF) 조약에서 탈퇴한 뒤 한국이나 일본에 중거리 미사일 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방안이 실현되면 우랄 지역 등 러시아 대부분 영토가 표적이 될 것이라고 우려를 표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1월 소비자물가 전년대비 2.4%↑…예상치 하회

      미국의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전년 대비 2%대 중반 수준에 머문 것으로 나타났다.13일(현지시간) 미 노동부는 1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2.4% 상승했다고 밝혔다.이는 작년 5월 이후 ...

    2. 2

      브래드 피트 청혼에 위자료 12억 보낸 50대女…알고보니

      미국 유명 배우 브래드 피트를 사칭한 사기꾼에게 속아 거액을 날린 프랑스 여성이 은행들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기로 했다.13일(현지시간) 프랑스 BFM TV는 프랑스 해외령 레위니옹에 사는 50대 여성 A씨는 "은행...

    3. 3

      이란 최고지도자 정치고문 "미사일은 협상 대상 아냐"

      아야톨라 세예드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의 정치고문인 알리 샴카니가 13일(현지시간) 자국 미사일 역량을 미국과 협상할 수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샴카니 고문은 이날 알자지라 방송 인터뷰에서 "이란의 미사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