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부산버스조합, 역사 투어 등 10개 시민제안사업 벌인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버스조합, 역사 투어 등 10개 시민제안사업 벌인다
    부산시버스운송사업조합(부산버스조합)이 공모를 통해 선정된 10개 단체와 역사 투어 등 다양한 시민제안사업을 벌인다.

    부산버스조합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번 달 10일까지 제1회 시민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단체는 부산YWCA, 부산YMCA, 문화예술단체 '우소락청', 시민대안정책연구소 등 10개다.

    최우수상을 받은 부산YWCA는 시내버스를 이용해 부산 근·현대 역사 현장을 돌아보는 투어 프로그램을 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시민대안정책연구소는 대중교통 활성화와 시내버스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전문가 델파이 조사·시민 설문·정책 세미나를 제안했다.

    부산YWCA는 시내버스를 소재로 한 청소년 UCC 공모전을, '우소락청'은 시내버스 차고지에서 퓨전 국악공연과 무용, 풍물놀이 등 공연을 기획했다.

    이외에도 버스 정류소에서 거리공연, 노약자·휠체어 이용자 버스 체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반려동물 에티켓 캠페인 등도 선정됐다.

    부산버스조합은 BNK 금융그룹과 함께 10개 사업에 총 7천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부산버스조합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시내버스가 시민과 더욱 가까워지고 차고지, 정류소 등 공간이 문화교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낮 최고 20도 '봄날씨'…아침에도 영상권 [내일 날씨]

      토요일인 21일 낮 최고 기온이 20도까지 올라 포근한 봄 날씨가 나타날 전망이다.20일 기상청에 따르면 21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4도에서 8도, 낮 최고 기온은 12~20도로 예보됐다. 평년보다 3~5도 높은 ...

    2. 2

      김지민 "젓가락 꽂히는 느낌"…시험관 고통, 어느 정도길래 [건강!톡]

      개그우먼 김지민이 시험관 시술을 하며 느낀 고통을 털어놓았다.김지민은 남편인 개그맨 김준호와 함께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에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가수 이상민을 만났다. 이상민은 지난해 재혼한 근황과 함께 "시험관 시...

    3. 3

      신성통상 앤드지, 26SS '더 듀얼 엣지' 캠페인 공개

      신성통상의 남성복 브랜드 앤드지(ANDZ)가 2026년 SS 시즌을 맞아 '더 듀얼 엣지'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 주제는 '절제된 이성과 유연한 감각, 그 경계의 미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