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시설공단 블랙아이스 예방 위해 노면 온도 DB 구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시설공단 블랙아이스 예방 위해 노면 온도 DB 구축
    대구시설공단은 도심 자동차전용도로 '블랙 아이스'(black ice·살얼음)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야간 순찰반 4개조를 편성해 결빙 우려 구간 염화칼슘 사전 살포 등을 추진한다.

    대구 상습 결빙구간은 28곳으로 총길이가 53.9㎞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대구시설공단은 운전자 경각심 고취를 위해 자동차전용도로 14개 구간에 발광다이오드(LED) 표지판을 설치했다.

    공단은 겨울철 도로면 온도 데이터베이스(DB)를 마련해 자동으로 눈을 녹이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호경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시민에게 365일 안전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성년자 성폭행 후 홍채 정보로 월드코인 가입한 40대

      술을 미끼로 미성년자들을 자신이 운영하는 카페로 유인해 성폭행 한 혐의를 받는 점주가 구속 상태에서 검찰에 넘겨졌다. 경찰은 이 점주가 미성년자들의 홍채 정보를 무단 수집해 블록체인 코인에 가입한 정황도 수사 중이다...

    2. 2

      이순재·백종원·안성기까지…정치권의 '스타 러브콜' 역사 [홍민성의 데자뷔]

      "김대중 전 대통령(DJ)께서 배우 안성기를 영입 공천하시자고 했지만, 안성기는 'DJ를 존경하고 따르지만 영화배우로 국민께 봉사하겠다'고 거절했습니다."'국민 배우' 안성기가 ...

    3. 3

      딸기 비싸서 못 먹는데…'밭에서 따자마자 버린다' 무슨 일

      딸기 가격이 연말·연초 수요 증가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지만 정작 산지에서는 수확한 딸기를 폐기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소비자 체감 물가는 오르는 반면 농촌 현장에서는 수확한 딸기가 제값을 받지 못...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