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생태 도시' 올해 순천 찾은 관광객 1천만명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 순천시는 26일 순천만국가정원 잔디마당에서 1천만 관광객 돌파 기념행사를 열었다.

    '생태 도시' 올해 순천 찾은 관광객 1천만명 돌파
    이날 행사는 1천명의 시민과 함께 하는 '천만 댄스 퍼포먼스'에 이어 축하 불꽃 세리머니, 감사 떡케이크 나눔 및 축하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크리스마스인 25일 기준 올 한해 순천을 찾은 관광객은 1천2만2천502명으로 집계됐다.

    순천시는 올해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고품격 생태관광 거점도시 순천','1천만 관광객이 찾는 행복한 여행지 순천 완성'을 목표로 순천방문의 해를 선포했다.

    서울 청계광장에 상징조형물을 설치하고 민관합동 관광객 맞이 친절 서비스 캠페인을 벌였다.

    순천시 공무원들은 공공기관을 방문해 홍보에 나섰고 드라마·예능 프로그램과 유튜버와 연계해 홍보를 강화했다.

    허석 시장은 "올해 추진한 '2019 순천방문의 해'는 순천시의 새로운 관광 패러다임으로 1천만 관광객 시대를 여는 마중물 역할을 했다"며 "올해 조성한 인프라를 토대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맞춤형 마케팅을 벌여 1천500만 관광객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순천은 대한민국 1호 국가정원인 순천만국가정원을 비롯해 낙안읍성, 드라마세트장, 선암사 등 전통과 자연이 어우러진 관광 자원이 풍부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담배 냄새나면 급히 창문 닫아라"…실내 흡연 공지한 이웃 '공분'

      자기 집 베란다에서 담배를 피운다며 실내 흡연 사실을 공공연하게 알린 한 흡연자가 공분을 사고 있다.11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분노 주의 흡연 관련 공지'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해당 글에는 ...

    2. 2

      원가 3870원→20만원으로…'제2 프로포폴' 유통 일당 검거

      서울 강남 일대에서 ‘제2의 프로포폴’로 불리는 전신마취제 에토미데이트를 대량 유통한 일당이 경찰에 적발됐다. 정상 유통 경로를 가장해 수만개의 앰풀을 국내에 유통하고 불법 시술소와 &lsquo...

    3. 3

      "아직도 간부 밥값 각출?"…'간부 모시는 날' 또 전수조사

      공무원들이 순번을 정해 사비로 상급자의 식사를 대접하는 관행인 ‘간부 모시는 날’ 근절을 위한 3차 실태조사가 실시된다.행정안전부와 인사혁신처는 오는 3월 중순 중앙·지방정부 전 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