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남도, 총선 출마 후보자 공약에 현안 120건 반영 요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혁신도시 지정·서해선 서울 직결·소방헬기 추가도입 등
    충남도, 총선 출마 후보자 공약에 현안 120건 반영 요청
    충남도가 내년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각 정당과 후보자들에게 지역 현안을 공약에 반영해 달라고 요청하기로 했다.

    도는 27일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총선 공약으로 요청할 현안 120건을 발굴했다.

    발굴한 현안에는 내포신도시 혁신도지 지정, 서해선 복선전철 서울 직결, 축산자원개발부 이전부지 제조혁신파크 조성, 소방헬기 추가 도입, 국립국악원 충청분원 유치, 서산 공군비행장 민항 유치,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등이 포함됐다.

    충남도는 다음 달까지 추가 사업을 발굴하고 미흡한 부분을 개선해 늦어도 내년 2월에는 각 정당과 후보자에게 관련 자료를 전달할 계획이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지역 현안과 미래발전 과제를 정당과 후보자 공약에 반영해 충남도정이 도약하는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며 "실·국별 제안 과제들을 우선순위에 맞게 선별·보완하고 정리해 철저하게 대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靑 "대북 인도적 지원 일관되게 이뤄져야…北, 선의에 호응하길"

      청와대는 7일 인도적 대북 사업에 대한 유엔의 일부 제재 면제 조치에 "한반도의 정치적 상황과 무관하게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은 일관되게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이날 청와대 관계자는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결의...

    2. 2

      충주맨 강추하더니…9급 공무원 시험 보러 '우르르'

      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선발시험에 10만8000명 이상이 지원했다. 평균 경쟁률은 28.6대 1로 지난해보다 올랐다.인사혁신처는 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채 선발시험 응시 원서를 접수한 결과 선발 예정 인원...

    3. 3

      국힘 윤리위, '한동훈 제명 반대' 배현진 징계 절차 착수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친한동훈계로 분류되는 배현진 의원에 대한 징계 절차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7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리위는 전날 윤민우 중앙윤리위원장 주재로 회의를 열어 배 의원에 대한 징계 안건을 논의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