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광주전남 해넘이·해돋이, 날씨 맑지만 기온 '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전남 해넘이·해돋이, 날씨 맑지만 기온 '뚝'
    올해 마지막 날 해넘이와 새해 첫날 해돋이가 맑은 날씨 속에서 펼쳐질 전망이다.

    27일 광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31일 광주와 전남 대부분 지역이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서해안 해넘이는 대기와 해수면의 온도 차 때문에 만들어진 낮은 구름 사이로 볼 수 있겠다.

    내달 1일에는 대부분 지역에서 맑은 하늘로 솟아오르는 해를 볼 수 있겠다.

    서해안 일부 지역은 해상에 머무는 낮은 구름 사이로 일출이 나타나겠다.

    찬 공기가 우리나라를 통과하면서 해넘이와 해돋이가 펼쳐지는 저녁과 아침 기온은 크게 떨어진다.

    기온은 1일 오후부터 점차 평년 수준을 회복하겠다.

    주요 지점 31일 해넘이 시각은 여수·순천 오후 5시 28분, 광주·고흥 오후 5시 30분, 목포·완도·해남 오후 5시 33분, 흑산도 오후 5시 37분이다.

    1일 해돋이 시각은 여수 오전 7시 37분, 고흥·순천 오전 7시 38분, 완도 오전 7시 39분, 해남 오전 7시 40분, 광주 오전 7시 41분, 목포 오전 7시 42분, 흑산도 오전 7시 45분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문가영, 산문집 수익금 기부…"판자촌 여성 자립·아동 응급 시스템 마련"

      배우 문가영이 산문집 '파타'의 수익금 5000만 원을 기부했다. 국제구호단체 코인트리 측은 5일 문가영이 기부한 후원금이 멕시코 툴룸 지역 판자촌 여성들의 자립 기반 마련과 아동 의료 시스템...

    2. 2

      "환승 없이 북유럽으로"…롯데관광개발,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 패키지 출시

      항공편이 제한적이고 환승이 불가피해 이동 시간이 긴 지역으로 꼽히는 북유럽 여행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대한항공 전세기를 이용한 패키지 상품이 출시되면서다.롯데관광개발은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를 이용해 북유럽 4개...

    3. 3

      신동엽 딸 '서울대' 진학 결정…母 선혜윤 PD와 동문

      방송인 신동엽의 딸 신지효 양이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에 진학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5일 복수의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신지효 양은 서울대 입학을 결정, 오는 26학번으로 새내기 생활을 시작할 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