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경제청, 청라 의료복합타운 조성 사업자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경제청, 청라 의료복합타운 조성 사업자 공모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에 500병상 이상 종합병원을 갖춘 의료복합타운을 조성하는 사업이 공모를 통해 추진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9일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자 선정을 위한 공모 절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천시와 인천경제청 홈페이지에 30일부터 공모 지침서를 게시하고 내년 1월 9일에는 쉐라톤 서울 팔레스호텔에서 사업설명회를 연다.

    이어 내년 3월 30일 사업제안서를 접수한 뒤 4월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공모에서 26만1천여㎡의 사업 부지를 산업시설용지와 지원시설용지로 구분하고 종합병원·의료바이오 관련 산학연시설·업무시설·상업시설 등을 포함한 사업계획을 받을 예정이다.

    특히 의료복합타운의 개발 취지를 살려 앵커 역할을 할 종합병원 규모를 최소 500병상 이상으로 의무화한다.

    앞서 인천경제청은 차병원그룹과 사업이행협약(MOA)을 체결하고 청라의료복합타운을 추진했다.

    그러나 올해 4월 말 개최된 산업통상자원부 경제자유구역위원회에서 사업자를 공모하도록 심의·의결됨에 따라 공모를 준비해왔다.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청라국제도시에 명실상부한 최고의 의료복합타운이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고에 손댄 간 큰 검찰 직원…2년 8개월간 40억원 빼돌렸다

      국고로 귀속되는 세입금 약 40억원을 빼돌린 혐의를 받는 간 큰 검찰 직원이 재판에 넘겨졌다.대전지검 형사4부는 12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국고 등 손실) 혐의로 대전지검 서산지청 소속 공무원 A...

    2. 2

      살인죄 20년 복역했는데…출소 10개월 만에 또 살인 '징역 30년'

      살인죄로 징역 20년을 복역한 50대가 출소 10개월 만에 또 살인을 저질러 중형을 선고받았다.부산지법 서부지원 형사1부(김주관 부장판사)는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50대 A씨에게 징역 30년을 선고했다.A씨는 지난...

    3. 3

      "제주 학생은 좋겠네"…지역의사제로 고교 1곳당 2.5명 의대 간다

      의대 모집 인원 확대에 따라 올해부터 시행되는 지역의사제로 가장 수혜를 보는 곳은 제주라는 분석이 나왔다. 지역인재 전형이 있는 고등학교에서 지역의사제 전형까지 활용할 수 있게 되며 고교 1곳당 의대 진학 가능 인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