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역사와 함께 놀자" 양구역사체험관 다음 달 개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역사와 함께 놀자" 양구역사체험관 다음 달 개관
    강원 양구군의 생태·역사·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역사체험관이 다음 달 문을 연다.

    양구읍 하리 선사박물관 인근에 건립 중인 양구역사체험관은 2017년 공사를 시작, 38억원을 투입해 4천967㎡ 부지 위에 연면적 858㎡ 규모로 지하 1층·지상 2층 건물과 전망대 등을 짓고 있다.

    상설 전시실과 어린이 역사체험관, 세미나실, 휴게시설, 파로호 전망대 등을 갖춘다.

    지난 10월 준공 허가를 받았고, 현재는 내부 전시관을 꾸미고 있다.

    군은 역사체험관과 선사박물관, 근현대사박물관 등 3곳을 활용해 지역 학생들을 위한 역사 교육 장소로 활용할 방침이다.

    박금배 문화관광과장은 "박물관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색다른 문화관광 자원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제주폭설…공항에 발묶인 이용객들

      8일 제주국제공항 이용객들이 출발장에서 항공편 운항 재개를 기다리고 있다. 이날 제주 전역에 내린 눈과 강풍으로 총 167편의 항공편이 결항해 승객 1만1000여 명의 발이 묶였다.  연합뉴스

    2. 2

      [속보] 산림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 진화 완료"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이 20시간여만에 진화됐다.산림 당국은 산불 발생 이틀째인 8일 오후 6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지난 7일 오후 9시 40분께 입천리 ...

    3. 3

      등록금·취업 보장에도…지방 계약학과 안간다

      졸업 후 연계 기업 취업을 보장하는 대학 계약학과 지원에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다. 수도권의 대기업 계약학과는 갈수록 인기가 치솟는 것과 달리 일부 지방대 계약학과는 지원자가 없어 학생을 충원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