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文대통령, 올해 마지막 수석·보좌관 회의…공수처 언급 주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수처법·민생법안 처리 당부할듯…靑 직원들에 생중계, 노고 격려
    文대통령, 올해 마지막 수석·보좌관 회의…공수처 언급 주목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오후 청와대에서 올해 마지막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한다.

    이번 회의는 청와대 전 직원에게 영상으로 생중계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문 대통령은 직원들의 지난 1년간 노고를 격려하고 새해에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할 전망이다.

    특히 이날 국회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신설 법안이 처리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문 대통령이 공수처와 관련한 언급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청와대 안팎에서는 문 대통령이 공수처법 통과를 계기로 검찰개혁 드라이브에 한층 속도를 낼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국회에서 심사 중인 민생·경제 법안의 빠른 처리 및 이를 바탕으로 정부도 경제활성화에 힘써 줄 것을 주문할 것으로 보인다.

    북미 비핵화 협상 등 한반도 정세에 대한 언급도 나올 수 있다.

    다만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신년사를 앞둔 민감한 시점임을 고려하면 문 대통령이 대북 메시지를 직접적으로 내놓지는 않을 것이라는 예상에 힘이 실리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너 좀 나와봐" vs "의원에게 얻다 대고"…국힘 의총 '아수라장'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거친 언사로 맞붙었던 정성국 의원과 조광한 최고위원이 3일에도 장외 설전을 벌였다. 조 최고위원은 장동혁 대표가 지명한 원외 최고위원으로 지도부 요청에 따라 의원이 아님에도 전날 의원총...

    2. 2

      '대구시장 출마' 주호영 "車부품 기반 모빌리티 재산업화 필요"

      “자동차 부품산업을 기반으로 로봇과 미래 모빌리티 산업으로 도약해야 합니다.”최근 대구시장 출마를&nbs...

    3. 3

      李 대통령 "집값·주가, 같은 선상에서 판단해선 안돼" [HK영상]

      이재명 대통령은 3일 정부를 향해 "왜 주가는 올리려 하면서 집값은 누르려 하느냐"고 묻는 이들을 향해 "집값과 주가는 같은 선상에 두고 판단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습니다.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