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보] 트럼프 "1월 15일 미중 1단계 무역합의 백악관서 서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나중에 2단계 회담 시작되는 베이징 갈 것"
    [2보] 트럼프 "1월 15일 미중 1단계 무역합의 백악관서 서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내년 1월 15일 중국과의 무역협상 '1단계 합의'에 서명할 것이라고 31일(현지시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 계정에 글을 올려 이같이 밝히고 "행사는 백악관에서 열릴 것"이라며 "중국의 고위급 대표들이 참석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나중에 나는 2단계 회담이 시작되는 베이징으로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미국과 중국은 지난 13일 1단계 무역협상에 합의했다고 각각 발표했다.

    중국은 농산물을 포함해 미국산 제품을 대규모로 구매하고, 미국은 당초 계획한 추가 관세 부과를 철회하는 한편 기존 관세 중 일부 제품의 관세율을 낮추는 것이 1단계 합의의 주된 내용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만 '반침투법' 강행…中 "대선 직전 반중정서 고취" 맹비난

      中 정치자금 지원 등 받으면 처벌 내용 담아 중국의 정치 개입을 금지하는 내용의 법안이 대만 의회에서 통과되자, 중국 정부가 대선을 앞둔 시점에서 중국 본토에 대한 적대감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강력하게 반발했다....

    2. 2

      레바논 당국 "곤 닛산 전 회장, 합법적으로 입국"

      로이터, 현지 매체 인용해 보도 레바논 당국은 31일(현지시간) 일본 검찰에 체포됐다가 보석으로 풀려나 있던 카를로스 곤 전(前) 르노·닛산 회장이 레바논에 합법적으로 들어왔다고 밝혔다. 레바논 보안당국은 이날 "곤...

    3. 3

      푸틴·젤렌스키, 전화 통화…"양국 관계 개선에 동의"

      최근 관계 개선을 꾀하고 있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정상이 새해를 앞두고 전화 통화를 하고 양국 관계를 발전시키자는데 뜻을 같이했다. 타스 통신은 31일(모스크바 현지시간) 크렘린궁을 인용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