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증권 "미중 무역합의에 수출 반등 가능성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증권 "미중 무역합의에 수출 반등 가능성 확대"
    SK증권은 미중 1단계 무역 합의 서명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내 수출의 반등 가능성이 확대됐다고 2일 진단했다.

    한대훈 연구원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새해 선물'에 1년 넘게 역성장 중인 국내 수출 증가율이 반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 연구원은 "지난해 12월 국내 수출은 전년 대비 5.2% 감소하면서 13개월 연속 역성장을 이어갔으나 작년 5월 이후 처음으로 한 자릿수 감소율을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선 수출 감소에 따른 기저효과가 반영되는 가운데 올해 2월은 조업 일수가 22.5일로 작년보다 3.5일 늘어나기 때문에 반등 가능성이 크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외에도 중국 인민은행이 오는 6일 지급준비율 인하를 예고하는 등 증시를 둘러싼 환경도 여전히 우호적"이라며 "단기 급등에 따른 가격 부담과 주요 대형 연기금의 자산 배분에 따른 조정 가능성도 제기되지만, 조정을 매수 기회로 삼으려는 투자자들이 많은 만큼 하락 폭은 크지 않을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31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오는 15일 백악관에서 중국과의 1단계 무역 합의에 서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4주 연속 내린 주유소 기름값

      국내 주유소에서 휘발유와 경유 주간 평균 가격이 4주 연속 하락했다.3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12월 다섯째 주(12월 28일∼1월 1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지난주보다 L...

    2. 2

      "면허 반납하면 사고 줄어"…10년새 2배 된 고령자 교통사고

      고령 운전자가 유발한 교통사고가 급증한 가운데 면허 자진 반납이 교통사고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분석이다.3일 서울연구원이 최근 발간한 연구보고서 '고령 운전자 운전면허 자진 반납 지원사업의 효과분석과 발전방안...

    3. 3

      '연봉 9000' 노인부부도 기초연금 따박따박…이유 알고보니 [남정민의 정책레시피]

      기초연금은 원래 국민연금의 사각지대에 있는 노인, 정말 나라의 도움이 필요한 노인을 선별적으로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출발했습니다. 우리나라는 1999년에서야 국민연금 보장이 전(全) 국민으로 확대됐기 때문에 그사이 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