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70대 할머니, 좁은 마을 진입로 넓히라며 땅 매입 쾌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괴산 이귀동씨, 농지 사들여 40년 조카 수술에 도움 준 주민들에 보은

    70대 할머니가 좁은 마을 진입로를 넓히라며 땅을 사서 마을에 희사했다.

    70대 할머니, 좁은 마을 진입로 넓히라며 땅 매입 쾌척
    3일 충북 괴산군 감물면에 따르면 이담리 대상동에 거주하는 이귀동(76) 할머니가 1천500만원을 주고 마을 어귀에 있는 농지 777㎡를 매입, 마을에 기부했다.

    이 마을 주민들은 진입로가 좁아 차량이나 농기계를 운행하는 데 불편을 겪어왔다.

    진입로를 넓히려면 도로에 붙어 있는 농지를 매입해야 했지만, 마을 기금이 없어 애를 태웠다.

    이 할머니는 자녀가 준 용돈과 농사를 지어 번 돈을 모아 이 농지를 사들인 뒤 소유권을 마을에 넘겨 진입로를 넓히도록 했다.

    이 할머니는 "40년 전 심장 질환을 앓던 조카가 수술을 받을 때 주민들이 모은 돈을 보태줘 건강을 회복했다"며 "보답하는 뜻에서 마을 진입로를 넓히도록 도운 것"이라고 말했다.

    이 할머니는 지난해 11월 열린 괴산 김장축제에서 감물면 대표로 노래자랑대회에 참가하는 등 마을 일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소방당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발령

      소방당국은 8일 오전 11시33분을 기해 경주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산불 관련 국가동원령을 발령했다.소방당국은 대구, 대전, 울산, 강원, 충남 등 5개 시도의 119특수대응단 장비 5대와 인력 25명을 동원한다.울산...

    2. 2

      DDP 관람객 10명 중 7명 지갑 열었다…외국인 매출 2년새 6.5배

      한때 ‘패션 1번지’로 불리다 공실률 50%까지 치솟았던 동대문 상권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개관 이후 뚜렷한 회복 흐름을 보이고 있다. DDP 방문객 상당수가 전시 관람에 그치지 않고 인...

    3. 3

      "서울대 안 가요"…등록 포기 107명 어디로 갔나 봤더니

      2026학년도 대학 입시에서 서울대 최초 합격자 107명이 서울대 등록을 포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자연계열 학생이 86명으로 대다수다. 서울대 대신 중복 합격한 다른 대학교의 의대로 진학했을 거란 분석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