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슬람 무장단체 케냐 미군기지 공격으로 미국인 3명 사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로이터 "美-이란 긴장 고조 속 美에 야기된 또 하나의 공격"

    5일(현지시간) 이뤄진 이슬람 무장단체 알샤바브의 케냐 미군기지 공격으로 미국인 3명이 사망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미 아프리카 사령부는 이번 공격으로 미군 1명과 도급업자 2명 등 미국인 3명이 사망했고 미 국방부에서 일하던 2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공격은 미군과 케냐군이 함께 쓰는 기지 인근의 비행장을 상대로 이날 동트기 전 시작돼 4시간 동안 이어졌으며 항공기 2대와 헬기 2대, 군용차량 여러 대가 훼손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통신이 목격자와 현지 경찰 보고서 등을 인용해 전했다.

    케냐군은 공격을 저지하는 과정에서 5명의 알샤바브 대원이 목숨을 잃었다고 전했다.

    알샤바브가 기지 시설 내부로 진입하지는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알샤바브는 성명을 통해 7대의 항공기와 3대의 군용차량을 파괴했다고 주장했다.

    이 기지에 주둔하는 미군은 150명이 안 되며 동아프리카군에 훈련과 대테러 지원을 제공한다고 통신은 설명했다.

    통신은 이번 공격이 미국과 이란 사이에 급격히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미국에 야기된 또 하나의 공격이라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尹부부, 구치소서 나란히 떡국…추석 이후 두 번째 '옥중 명절'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가 구속 상태에서 설 명절을 맞이한다. 지난해 추석에 이어 두 번째로 옥중에서 보내는 명절이다.16일 법무부 등에 따르면 윤 전 대통령이 수감된 서울구치소와 김건희 여사가 수감된 서울남부구치소 ...

    2. 2

      '엄마, 음식이 왜 이렇게 짜?'…치매 초기 신호일 수 있다는데

      최근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직장인 이모 씨(38)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적잖이 당황했다. 몇 달 전 통화할 때와 달리 같은 질문을 반복했고, 식사 약속 시간도 헷갈려 했다. 가족들은 “나이가 들면 그럴 ...

    3. 3

      마약사범으로 검거된 의사 395명…통계 이후 최대

      마약류 사범으로 경찰에 검거된 의사가 해마다 늘어 지난해 400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16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양부남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마약류 사범으로 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