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을 어른들이 초등학교 졸업생에 통장 선물…훈훈한 졸업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을 어른들이 초등학교 졸업생에 통장 선물…훈훈한 졸업식
    마을 어른들이 초등학교 졸업생들에게 은행 통장을 선물하는 졸업식 풍경이 눈길을 끌었다.

    광주 서구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회 등은 6일 광주서초등학교 졸업식에서 학생들에게 '인생 드림 통장'을 전달했다.

    졸업생 110명 중 통장 개설을 희망한 64명에게 3만9천원이 입금된 통장을 지급했다.

    새마을금고, 지역사회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문고, 주민센터 등이 참여해 졸업생을 후원했다.

    후원금은 서구청에서 주관하는 각종 자생 단체 평가회에서 받은 포상금으로 마련했다.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졸업생에게 자신의 이름으로 된 통장을 갖게 하는 데 의미가 있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김미정 광주서초 교장은 "마을 어른들이 졸업생의 미래를 응원하고 저축하는 습관을 갖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졸업한 아이들의 앞날에 작은 희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진병영 함양군수 "산불 오후 중 진화 마무리하도록 최선 다할 것

      진병영 경남 함양군수는 22일 이틀째 이어지고 있는 마천면 산불에 대해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오후 중으로 진화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진 군수는 이날 산불 현장 통합 지...

    2. 2

      국회의장 "개헌 위한 최소한 대비로 국민투표법 개정해야"

      우원식 국회의장은 22일 “개헌에 대한 최소한의 대비로 국민투표법 개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6·3 지방선거와 함께 개헌을 위한 투표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자고 재차 강조한 것이다...

    3. 3

      김병주, 경기지사 불출마…"사법 정의 세우는 최전선 서겠다"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6·3 지방선거의 경기도지사 후보로 출마하지 않겠다고 22일 밝혔다.김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부로 경기도지사 출마의 뜻을 내려놓는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