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주시민단체 "구룡공원 난개발 우려…대책 마련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주 구룡산 살리기 주민대책위원회는 7일 "구룡공원 3필지의 도시계획 해제를 시작으로 이 일대 곳곳이 도미노처럼 난개발될 것"이라며 시와 시의회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청주시민단체 "구룡공원 난개발 우려…대책 마련해야"
    주민대책위원회는 이날 성명을 통해 "현재 구룡공원 내 도시계획 해제를 요구하는 토지가 29필지에 달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해제 요구가 들어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런 상황에서 시의회가 (올해 예산을 심사하면서) 구룡공원 토지매입비로 상정된 녹색기금 50억원을 삭감하는 초유의 결정을 내렸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시의회는 구룡2구역을 녹지로 보존하기로 한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난개발대책 거버넌스 합의안이 이행될 수 있도록 녹색기금을 구룡공원 토지 매입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라"고 요구했다.

    거버넌스는 구룡공원을 2개 구역으로 나눠 1구역은 민간개발하고, 2구역은 보존하는 방안을 시에 권고했다.

    시는 도시계획에서 해제되는 도시공원 매입을 위해 200억원을 올해 예산안에 편성했으나 시의회가 구룡공원 관련 예산 50억원을 삭감했다.

    시는 지난 3일 구룡공원 내 토지 3필지 1만1천925㎡를 근린공원에서 해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진짜 금 맞나" 감정 의뢰 쇄도…'가짜 리스크'에 문닫는 점포 속출

      “혹시 잘라서 확인해도 괜찮을까요?”지난 9일 서울 종로 귀금속 거리에 있는 A감정원의 직원이 금붙이를 감정해달라는 손님에게 이렇게 물었다. 손님이 “안 된다”며 고개를 가...

    2. 2

      "한국 가서 팔면 수백만원 이득"…'금치 프리미엄' 원정 오는 외국인들

      국내 실물 금 가격이 국제 시세를 크게 웃도는 이른바 ‘금(金)치 프리미엄’이 고착화하면서 해외에서 금을 들여와 국내에서 처분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관세와 부가가치세를 감안하더라도 시장 상황에...

    3. 3

      너무 싸면 의심…중고거래 피하고 제조이력 확인

      일반 소비자가 ‘가짜 금’에 속지 않으려면 실물 금제품의 제조 이력을 꼭 확인하고 가격이 지나치게 싸면 한번 의심해봐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11일 한국주얼리산업단체총연합회에 따르면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