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백현, ‘낭만닥터 김사부2’ OST Part.1으로 음원차트 1위+최상위권  /사진=SM
엑소 백현, ‘낭만닥터 김사부2’ OST Part.1으로 음원차트 1위+최상위권 /사진=SM
그룹 엑소(EXO) 멤버 백현이 가창한 ‘낭만닥터 김사부2’ OST가 음원 차트 최정상에 등극했다.

지난 7일 오후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SBS 새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 OST Part.1 백현의 ‘너를 사랑하고 있어’는 8일 오전(9시 기준)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곡은 멜론·플로·지니·올레·바이브·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에 포진,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너를 사랑하고 있어’는 사랑하는 연인에게 전하는 마음을 담은 감성 발라드 곡이다. 반복되는 피아노 라인과 아련한 기타 연주 위, 백현의 섬세하고 포근한 음색이 더해져 주인공의 애틋한 마음을 시청자들에게 고스란히 전달해냈다.

특히 이 곡은 ‘호텔 델루나’, ‘괜찮아 사랑이야’,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태양의 후예’ 등 인기 작품들의 OST를 총괄 프로듀싱한 송동운 프로듀서가 참여해 더욱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다.
'낭만닥터 김사부2'
'낭만닥터 김사부2'
한편, 지난 7일 방송된 '낭만닥터 김사부2'는 닐슨코리아 기준, 수도권 시청률 19.3%, 전국 시청률 18%, 순간 최고 시청률 22.1%를 달성하며, 동시간대 방송된 지상파-종편 모든 프로그램 중 전 채널 1위를 수성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살린다. 무슨 일이 있어도 살린다’라는 김사부(한석규)가 차은재(이성경)와 서우진(안효섭)에게 서슬 퍼런 일갈을 날리면서도, 드러나지 않게 배려하는 모습으로 안방극장을 감동시켰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