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복 지원 제한 해소"…옥천군, 노인돌봄서비스 통합 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 옥천군은 여러 기관에서 각기 운영되던 노인돌봄서비스를 올해부터 통합·확대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중복 지원 제한 해소"…옥천군, 노인돌봄서비스 통합 시행
    통합된 서비스는 노인돌봄기본서비스와 노인돌봄종합서비스, 노인단기가사서비스 등이다.

    사업 수행은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이 맡는다.

    수혜 대상은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 중 독거·고령·조손 가정 및 신체·인지적 기능의 저하로 돌봄이 필요한 노인 등 1천623명이다.

    기존 바우처 서비스와 달리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기존 노인돌봄사업 이용 대상자는 별도 신청 없이 서비스받을 수 있다.

    신규 대상자는 오는 3월부터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옥천군 관계자는 "노인돌봄서비스가 통합 시행되면 그동안 중복 지원이 제한돼 하나의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었던 불편함이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주당 "24일부터 3월3일까지 본회의…행정통합·사법개혁 등 처리"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계속 본회의를 열고 개혁·민생 법안을 처리하기로 했다.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현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가 끝난 뒤 기자...

    2. 2

      '절윤 거부' 장동혁…지방선거 셈법 놓고 공방

      "본인 선거 아니라고 너무한 것 아니냐."내년 지방선거 출마를 준비 중인 경기 지역의 한 국민의힘 현직 지방의원은 22일 한경닷컴과의 통화에서 장동혁 당대표의 기자회견을 두고 이같이 성토했다. 장 대표는 지난 20일...

    3. 3

      [속보] 與 "사법개혁 3법, 법사위 통과안대로 처리…법왜곡죄 수정안해"

      더불어민주당은 법왜곡죄·재판소원제·대법관 증원 등을 골자로 하는 이른바 3대 사법개혁안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한 원안대로 본회의에 올려 처리하기로 했다.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민주당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