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질본 "폐렴 관련 국내 유증상자 상태 안정적…추가 검사 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질병관리본부는 9일 현재 격리 치료 중인 우한시 원인불명 폐렴 관련 '조사대상 유증상자'의 상태가 호전되고 안정적이라고 밝혔다. 열이 없고 흉부방사선검사에서 폐렴 소견은 호전됐다는 것이다.

    현재까지의 역학조사 결과 유증상자와 접촉한 29명에게서는 특이사항이 나타나지 않고 있다.

    원인 병원체 규명을 위한 검사는 계속되고 있다. 사스(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는 음성으로 배제됐고, 검사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일주일 이상이 소요될 것으로 보고 있다.

    질본은 전날 30대 중국 여성이 최근 중국 내륙 도시 우한에서 발생한 폐렴과 비슷한 증상을 보여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해 격리조치했다. 이 여성은 지난달 13~17일 우한을 방문했으나 폐렴이 발생한 화난해산물도매시장에 방문하거나 야생동물 접촉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중국발 정체불명 폐렴의 발명 원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라는 중국 측 판정 결과가 나왔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발생한 폐렴을 조사해 온 전문가팀은 이날 발병 원인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라고 발표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메드팩토, 백토서팁-화학항암제 위암 환자 대상 병용 임상 2a상 승인

      메드팩토는 자사의 면역항암제 '백토서팁'과 화학항암제 '파클리탁셀'을 위암 환자에게 병용 투여하는 국내 임상 1b/2a상을 승인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2018년 1월...

    2. 2

      보건당국 "국내 입국한 中 원인불명 폐렴 환자, 사스 아니다"

      중국 우한시를 방문한 뒤 원인을 모르는 폐렴 증상을 호소해 분당서울대병원에서 격리치료중인 A씨가 사스(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질병관리본부는 A씨가 폐렴에 걸린 원인 병원체를 확...

    3. 3

      삼양바이오팜, 바이오벤처 엘마이토로부터 대사항암제 기술도입

      삼양바이오팜이 9일 경기 성남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엘마이토테라퓨틱스와 대사항암제 신약 후보물질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통해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포석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