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석=하나마이크론

하나마이크론, 투자금 회수…큰폭 실적 호전 기대 등
반도체 제품 및 소재 생산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다. 11개 계열사를 두고 있어 연결 실적의 기복이 클 수 있다. 전방산업인 세트, 가전, 모바일 시장 확장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지난해 반도체업황 부진으로 실적이 부진할 수도 있었지만, 순이익 기준으로 오히려 호전됐을 것으로 추산된다. 비지배기업의 이익 기여도가 높았기 때문이다. 투자 확대로 인해 부채비율이 190%대로 높다. 업황이 호전될 전망이어서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오히려 투자자금 회수로 인해 올해 실적 개선 추세가 두드러질 전망이다. 적정 주가는 7500원 수준으로 판단한다.

김동엽=테라젠이텍스

하나마이크론, 투자금 회수…큰폭 실적 호전 기대 등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곳이다. 전망은 매우 긍정적이다. 정부는 지난해 12월 소비자 직접의뢰(DTC) 유전자 검사서비스 시범사업 기업을 선정했다. 테라젠이텍스가 56개 검사항목 심사에서 100%에 가까운 정확도를 보이며 선정됐다. 업계 숙원이었던 데이터 3법이 통과됐다. 개인 유전체 정보를 분석해 맞춤형 식단이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점도 긍정적이다.

지분 약 34%를 보유한 항암 신약 개발사 메드팩토도 상장됐다. 면역항암제 관련 병용 임상에서 기대치가 높아 향후 지분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최대 주주인 유한양행이 2012년 주당 8000원에 200억원을 투자했다. 향후 3년간 백기사 약정을 통해 현 경영진에 대해 신뢰를 확인한 점을 높게 평가한다. 목표가 1만원, 손절가 7300원으로 보고 대응하는 게 좋다.

이상로=동진쎄미켐

하나마이크론, 투자금 회수…큰폭 실적 호전 기대 등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재료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감광액 매출이 58%, 포토 공정 후 화학제품이 31%를 차지하고 있다. 감광액 및 포토 공정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중 가장 중요한 공정이다. 일본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공정 중 하나다.

포토 공정에서 사용되는 감광액(포토레지스트)은 한국에서 동진쎄미켐의 기술력이 월등하다. 국산화가 가속화되면 재평가가 이어질 확률이 높다. 국산화 관련 기업 가운데 가장 중요한 곳 중 하나라고 판단한다.

한국경제TV ‘와우밴드’ 앱(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종목 상담을 신청하면 와우넷 주간수익률 베스트파트너가 자세한 종목 진단을 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