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후곤 서울북부지검장 "형사사법 체계 큰 변화…능동 대처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후곤 서울북부지검장 "형사사법 체계 큰 변화…능동 대처해야"
    김후곤(55) 신임 서울북부지검장은 검찰 인사로 서울북부지검에 처음 출근한 13일 검찰개혁에 따른 여러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서울북부지검에 따르면 김 지검장은 이날 직원들에게 보낸 당부의 말에서 "형사사법 체계 전반에 큰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

    검찰은 흔들림 없이 기본 사명을 다하되, 변화에 걸맞은 역할상을 조속히 찾는 지혜를 발휘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김 지검장은 "검찰개혁을 위한 여러 개혁 입법과 논의가 진행 중"이라며 "검찰 실무와 국민의 기본권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는 문제인 만큼, 바뀐 제도들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일선에 있는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지검장은 또 검찰 내 형사·공판 집행기능 강화와 대검의 개혁조치 이행, 검찰 중간 간부 역할, 21대 국회의원 선거 대비 등도 강조했다.

    경동고와 동국대 법대를 졸업한 김 지검장은 제35회 사법시험(연수원 25기)에 합격해 서울지검 북부지청 검사로 임관한 뒤 수원지검 특별수사부장,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1부장, 대검 대변인, 대검 공판송무부장, 법무부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음판 붙잡고 40분 버텼다"…저수지 빠진 60대 극적 구조

      15일 오후 3시31분쯤 강원 홍천군 남면 유치저수지에서 얼음낚시를 하던 60대 A씨가 물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사람이 물에 빠졌다"는 인근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사고 발생 40여분 만인 오후...

    2. 2

      '고 최진실 딸' 최준희, 11살 연상 연인과 5월에 결혼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이자 인플루언서 겸 모델 최준희(23)가 11세 연상 비연예인 연인과 5월 결혼식을 올린다.15일 더팩트에 따르면 최준희는 오는 5월16일 서울 강남의 L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3. 3

      박나래 주사이모 "앞에 선 '사랑한다'던 XXX"…前 매니저 저격

      다수의 연예인들에게 '불법 의료 행위' 등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이른바 '주사이모' A씨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송인 박나래와 직장 내 괴롭힘 등의 의혹을 두고 법적 공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