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유차영 한국콜마 운영원장, `유행가가 품은 역사` 출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차영 한국콜마 운영원장, `유행가가 품은 역사` 출간
    한국콜마는 여주아카데미 유차영 운영원장이 한국 유행가로 역사와 인생을 들여다본 르포에세이 `유행가가 품은 역사`를 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책은 한국 근현대사 100년 중 유행했던 노래 380곡을 선별해 그 시기의 역사적 상황, 이념, 대중들의 애환을 객관적으로 소개한 르포 형식의 에세이다.

    동학농민운동이 있었던 1894년 `새야 새야 파랑새야`에서부터 이미자의 `동백 아가씨`, 방탄소년단 `I’m Fine`에 트로트가수 송가인 노래까지. 시대와 장르를 가리지 않고 각각의 노래를 칼럼으로 엮어 노랫말을 해석했다.

    유 전무는 음유시인·문화예술교육사·수필가로 문단에 등단한 작가이기도 하다.

    유 전무는 "노래와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삶을 위무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책을 썼다"며 "이 책을 통해 나라에 대한 사랑과 자부심이 느껴지기를 기원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국콜마 임직원들의 잇따른 출간은 한국콜마만의 기업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윤동한 한국콜마 창업주가 `80세 현역 정걸 장군`을 포함해 3권의 책을 집필한 데 이어, 우경명 콜마파마 대표도 직장인으로서 35년동의 노하우를 담은 `내일도 무사히 출근했습니다`를 출간한 바 있다.

    전민정기자 jm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