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시의회, 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우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시의회, 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우수상
    광주시의회는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주관하는 '제16회 지방의회 우수조례' 평가에서 단체 부문 우수상, 개인 부문 우수상, 장려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단체 부문 우수상에 선정된 '광주시교육청 교육 협치 활성화 조례'는 김나윤·김동찬·김학실·이홍일·최영환 의원이 공동 발의했다.

    교육 행정에 시민이 직접 참여해 교육 정책을 결정하고 집행·평가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개인 부문 우수상에 뽑힌 '광주시 근육 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 조례'는 김광란·나현·송형일·신수정 의원이 발의한 것으로, 근육 장애인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개인 부문 장려상에 선정된 '광주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제한 조례'는 김광란·김동찬·김용집·나현·박미정·송형일·신수정 의원이 발의한 것으로, 공공기관에서 1회용품의 사용을 제한하도록 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은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선진 의회라는 비전에 걸맞게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를 만들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힘 김미애 "국회의원 설 떡값 440만 원, 정말 면목 없다"

      올해 설 연휴 국회의원들이 '명절 휴가비'(이하 떡값) 명목으로 439만6560원씩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 정서와 괴리가 있다는 비판이 일자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이 자신의 SNS에 "정말 면목 없...

    2. 2

      성일종, 李정부 무인기금지법 추진에…"北도 침투중단 약속해야"

      성일종 국회 국방위원장은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북한에 대한 무인기 침투를 법으로 금지하겠다고 발표하자, "최소한 북한도 함께 안하는 것으로 상호 합의해야 한다"고 직격했다.성일종 위원장은 18일 페이스북에 "군사작전...

    3. 3

      [포토] 당명 지운 국힘 중앙당사

      18일 국민의힘 여의도 중앙당사 입구에 ‘국민의힘’ 당명을 지운 옥외광고물이 설치돼 있다. 국민의힘은 이르면 다음주 중 새 당명을 확정하고 다음달 1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대국민 공모전에서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